Bruner 지식의 구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9 01:18
본문
Download : Bruner 지식의 구조.hwp
이것은 곧 ‘비를 막는 것’이 우산의 ‘구조’가 될 수 없다는 것을 말해 준다. 왜 그냥 ‘지식’이라고 하지 않고, ‘지식의 구조’라고 하는가? ‘지식의 구조’라고 할 때에는 그냥 ‘지식’이라고 하는 경우에 비하여 어떤 의미가 추가되는가? ‘구조’라는 말이 아무런 특별한 의미가 없이 그냥 덧붙여졌다고 생각하면 몰라도, 그렇게 생각할 수 없는 이상, ‘지식의 구조’라는 말에서 ‘구조’라는 말은 의미상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일단 생각할 수 있다 그렇다면 그 의미상의 역할은 무엇인가?
이와 마찬가지의 생각을 ‘우산의 구조’, ‘가옥의 구조’, ‘정치의 구조’ 등, 구조라는 말이 쓰이는 다른 경우에 비추어서도 해 볼 수 있다 이 모든 경우에 ‘구조’라는 말이 어떤 의미를 추가하는가를 알아보기 위하여 우산의 경우를 생각해 보자. ‘우산은 이런 이런 것이다’라는 말과 ‘우산의 구조는 이런 이런 것이다’라는 말을 비교해 볼 때, 후자의 말은 전자의 말을 매우 중요한 점에서 한정한다고 볼 수 있다 다시 말하면 ‘우산은 이런 이런 것이다’라는 말에는 충분히 자연스럽게 해당될 수 있는 것 중에도 ‘우산의 구조는 이런 이런 것이다’라는 말에는 해당될 수 없는 것이 있다 예컨대 ‘우산은 비를 막는 것이다’라는 말은 그 자체로는 완전한 의미를 나타내지만 그렇다고 해서 ‘우산의 구조는 비를 막는 것이다’라는 표현은, 적어도 정상적인 어법으로서는 용납될 수 없다.Bruner지식의구조 , Bruner 지식의 구조기타레포트 ,
,기타,레포트
지식의 구조에 대한 이해와, 탐구와 발견, 나선형 교육과정에 대상으로하여 說明(설명) 했습니다.
순서
설명
Bruner지식의구조
Ⅰ. 서 론
Ⅱ. ‘구조’의 이해
Ⅲ. 지식의 구조
Ⅳ. 탐구와 발견
Ⅴ. 나선형 교육과정
Ⅵ. 전 망
참 고 문 헌
Ⅱ. ‘구조’의 이해
‘지식의 구조’라는 말을 들을 때, 누구든지 ‘구조’라는 말에 특별한 의미가 없는가를 궁금하게 생각할 것이다.
Download : Bruner 지식의 구조.hwp( 51 )
Bruner 지식의 구조
레포트/기타
다.
물론, ‘가운데에 대가 있고...’하는 말은 ‘우산은 가운데에 대가 있고...’라는 식으로 ‘우산의 “구조”는 이런 이런 것이다’라는 표현에만 아니라, ‘우산은 이런 이런 것이다…(省略)






지식의 구조에 대한 이해와, 탐구와 발견, 나선형 교육과정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우산의 구조는...’이라는 말 다음에 우리가 자연스럽게 기대하는 것은 ‘가운데에 대가 있고 팔방으로 살이 나 있으며, 그 위에 천이 덮여 있고, 대 끝에는 손잡이가 달려 있다 ..’는 식의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