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료원 marketing strategy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04:07
본문
Download : 삼성의료원 마케팅 전략 분석.hwp
관련분야의 리포트를 준비하시는 분에게 아무쪼록 활용이 있으리라 생각되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삼성의료원마케팅전략 , 삼성의료원 마케팅 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고객 중심의 병원 marketing 을 가장 잘 펼치고 있는 삼성병원을 중심으로 상황을 분석해보고 향후 strategy을 요약했습니다.
삼성의료원marketing strategy
또 장례식장에서 취침을 하는 고객들을 위해 샤워장도 마련되어 있고, 친지들이나 문상객들에게 이메일을 보낼 수 있도록 작은 규모이나마 PC방이 설치되어있다아 그리고 상복을 준비하지 못한 상주 가족들을 위해 다양한 상복을 구입할 수 있도록 의류 매장도 있다아 장례에 대한 병원 관계자들의 근태 파악에도 착수하여, 염할 때 관행으로 주고받는 촌지를 근절키로 하고 해마다 감사를 펼치고 있다아 장례식장의 가격 차별화를 통해 삼성서울병원은 더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얻었으며 기존 종합병원의 장례 분위기를 바꾸는 선도적인 역할을 하게 되었다. 관련분야의 리포트를 준비하시는 분에게 아무쪼록 활용이 있으리라 생각되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2. SWOT分析(분석)
(1) 외부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
① 의료시장 개방
인천 송도 경제자유특구와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외국인의 영리법인 병원 설립이 허용되면서 두 지역에서 `전향적인` 의료시스템이 도입된다.이 지역에서 외국인은 영리법인 병원을 설립할 수 있고, 건강insurance의 틀에서 벗어나 자율수가를 적용할 수 있다.각종 규제도 받지 않고 비교적 자유로운 environment(환경) 에서 의료기관을 운영할 수 있다.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의료계의 지각변동이 올 것이라며 우려하는 反應을 보이고 있는 반면 다른 한쪽에서는 외국병…(투비컨티뉴드 )
다.
Download : 삼성의료원 마케팅 전략 분석.hwp( 18 )
삼성의료원 marketing strategy 분석
고객 중심의 병원 마케팅을 가장 잘 펼치고 있는 삼성병원을 중심으로 상황을 분석해보고 향후 전략을 정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