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구미점 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2 21:08
본문
Download : 롯데마트 구미점 분석.ppt
신세계, 삼성과 함께 대형 할인점 ‘Big 3`를 이루고 있는 롯데마트는 2000년 말 16개 점포로 최 단기 다점포화를 전개하면서 유통산업의 새로운 선두주자로 떠오르고 있는 롯데의 유통회사로서 첨단 시설과 교통이 편리한 입지, 고품질의 상품을 최저 가격에 판매하는 差別(차별) 화된 전략(戰略) 으로 고객들을 유도하고 있다아
그 일부인 39만 4,333여명의 인구가 거주중인 공업도시 구미에 위치하고 있는 ‘롯데마트 구미점’의 점포는 반경 2Km 이내에 할인점(E-mart. home-plus)들이 위치하고 있고 이는 상권에서 할인점간의 경쟁이 전국 어느 지역 보다 치열하게 진행되고 있다아
이 상황에서 롯데마트가 가지고 있는 전략(戰略) 적인 측면에서의 swot analysis(분석) 기법 활용, 시장 포지셔닝 구상 등의 방법으로 롯데마트가 가지고 있는 경쟁우위를 통하여 마케터의 관점에서 다른 경쟁자들과 구분될 수 있는 롯데마트 만의 특징과 현재의 문제가되는점 은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롯데마트의 할인점 M/S NO.1으로 가는 방향을 모색하고자 조사하게 되었다.
2. 산업전체 실태analysis(분석)
1)Lotte mart 경영이념
vision
slogan
행복드림’롯데마트’
2. 산업전체 실태analysis(분석)
2)Lotte mart 연혁
`국내`
1998년 4월, 1호 강변점 오픈
2000년, 유통업계 최단기간 매출 1조원 달성
2007년 2월, 온라인(online) 쇼핑몰 개설
2007년 12월, 토이저러스 오픈
2007년 11월, 오산물류센터 가동
2008년 12월…(skip)
Download : 롯데마트 구미점 분석.ppt( 37 )
순서
롯데마트,구미점,경영경제,레포트
롯데마트 구미점 분석 , 롯데마트 구미점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롯데마트 구미점
롯데마트 구미점 analysis
롯데마트 구미점 analysis
설명






다.레포트/경영경제
믿음직하고 든든한 이웃,
LOTTE MART 구미점에 대한 analysis(분석)
목차
조사목적
산업전체 실태analysis(분석)
구미점의 실태analysis(분석)
구미점 marketing 전략(戰略) analysis(분석)
문제가되는점 및 해결방안(方案)
conclusion
1
2
3
4
5
6
1. 조사목적
1979년, ‘고객 제일’이라는 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설립된 롯데쇼핑에서 1998년 뒤늦게 대형 할인점 시장으로 진출한 것이 바로 마그넷(현 롯데마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