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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 산업의 실태과 展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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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7 2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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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게임산업의 산업적 property(특성)

게임산업은 1970년대 도입된 이래 부가가치가 높은 벤쳐성이 강한 산업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따 일반적으로 게임산업은 낮은 재료비와 높은 판매가격으로 인하여 부가가치 면에서 자동차나 가전산업보다 훨씬 월등한 가티를 창출하고 있으며, 영화와 유사하게 게임자체의 흥행여부…(생략(省略))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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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 산업의 실태과 展望
설명
,공학기술,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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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공학기술


2002 , 한국게임 산업의 현황과 전망공학기술레포트 ,
다. 노래는 말과 소리가 합쳐진 것이고, 연극은 말, 소리, 그림 그리고 움직임이 결합된 집합체로 볼 수 있으며, 그림에 카메라 필름 현상기술 등을 결합하면 사진이 된다된다. 또한 구성요소의 결합뿐만이 아니라 文化와 文化가 합쳐져서 새로운 文化가 생기기도 하는데 예를 들면, 연극과 노래가 합쳐져 오페라라는 새로운 文化형태가 만들어지기도 한다. 게임도 마찬가지로 말, 그림, 소리, 움직임 등의 구성요소와 컴퓨터기술이 합쳐진 종합 文化형태로 볼 수 있으며, 현대를 대표하는 대표적인 주요 놀이文化로 성장하였다.

2002


제1장 서 론

제1절 연구의 목적

제2장 게임의 이해

제1절 게임의 定義(정의)
제2절 게임의 분류

제3장 게임산업의 시장동향

제1절 게임산업 property(특성)
1. 게임산업의 文化적 property(특성)
2. 게임산업의 산업적 property(특성)
3. 게임산업의 사회적 property(특성)

제2절 게임산업의동향과 전망
1. 게임산업의 동향
2. 게임산업의 전망

제4장 결 론



제3장 게임산업의 시장동향

제1절 게임산업의 property(특성)

1. 게임산업의 文化적 property(특성)

게임은 文化의 일부라고 할 수 있따 日本(일본)의 시바라시 하시카즈는 文化의 4가지 요소를 말, 소리, 그림, 움직임으로 규정했고 여기에 정보기술(IT)이 첨가되어 여러 형태의 문학양식을 만든다고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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