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순이 언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7 20:21본문
Download : 봉순이 언니_2065516.hwp
옛날에 이런 일을 하며 살았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 보면 눈물겹고 서러웠던 것 같으나, 봉순이 언니는 약간의 멍청함과 밝은 모습 등으로 예쁘게 살았던 것 같다. 오갈데가 없어서 남의 집에서 일하고 의식주를 해결하는 우리 들의 슬픈 과거의 표상이었다.
하지만 그것은 봉순이 언니도 부자가 되었다는 것을 뜻하지 않았다. 과거에, 그 못 살던 시대에 미국이 좋아 보이고, 부가 조금 늘면 냉철해 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사람의 심리였을까? 그리고 없는 사람은 피해 당하고 슬프게 살아야만 하는 것이 원리였을까? 그렇다면, 봉순이 언니는 그 속에서 슬픈 희생양이 되어야 한다. 마치 모든 것이 재미있을 것 같은, 호기심 가득 찬 날이라고 할까. 이런 날에 책을 읽는 것은 정말이지 마음의 풍요를 누리기에 안성맞춤이라는 생각이 든다. 어찌 보면, 그런 시대에 어색함이 없는 것 일 수도 있지만, 요즘에는 그런 일을 하는 사람이 없으므로 약간의 충격 또한 받았다.4봉순이언니 , 봉순이 언니기타레포트 ,
,기타,레포트
4봉순이언니
봉순이 언니
레포트/기타
설명
다.
Download : 봉순이 언니_2065516.hwp( 11 )
순서

나른한 오후, 한가하게 쉬는 날이라 그런지 마음도 몸도 상쾌했다.
나는 아름다운 옛날, 즉 기와집이 있고 지푸라기 타는 냄새가 나는 시골, 그리고 봉선화가 곱게 핀 곳에서 꽃을 따고 있을 것 같은 봉순이 언니를 상상했다. 봉순이 언니는 내가 상상하던 인물과 너무 다른 인물이었다. 왜냐하면 봉순이 언니는 남이기 때문이다 점점, 남처럼 인식되어져 가는 봉순이 언니. 급기야는 주인집 아주머니에게서 누명을 쓰고, 세탁소 총각과 …(skip)
본 자료(data)는 봉순이 언니를 읽고나서 작성한 독서감상문입니다. 봉순이 언니가 바퀴벌레를 훔쳐와서 그런지 몰라도, 주인집은 부자가 되었다.
가난한 집에서 따뜻한 가족들과 함께 주인집이 부자가 되면 좋겠다고 생각한 나머지 바퀴벌레를 쥐는 것 또한 서슴지 않았을 정도로 행복한 마음으로 살았던 것 같다. 하지만 봉순이 언니는 어느 가정의(定義) 식모였다.
본 자료는 봉순이 언니를 읽고 작성한 독서감상문입니다. 처음엔 봉순이 언니도 정 많은 집에서 그래도, 괜찮게 살았기에 복 받은 것이라 여겼다. 그리고 텔레비전에서도 인기몰이 중이던 `봉순이 언니`를 찾았고 촌스러운 이름 `봉순이`는 나를 더 궁금증에 호소하게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