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개발전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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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8 00:5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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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서 성공한 인터넷(Internet) 사이트들로 예를 들면 야후 코리아나 다음 커뮤니케이션, 골드뱅크 등은 각 분야에서 인터넷(Internet) 시장을 선점한 사이트들이며 이에 대해 후발업체들도 속속히 등장하고 있다 즉 reaction response적인 제품개발戰略은 제품개발의 유발요인이 자연스럽게 발생하지만 선제戰略은 바람직하지 못한 미래의 사건을 극복하기 위해 자원을 할당하고 개발목표(目標)를 달성한다.
선제戰略(시장선도자戰略)
기업은 선제적으로 變化를 유도할 수 있다 기업에서 선제戰略을 추구하는 기업은 끊임없는 變化를 추구하게 되므로 신제품개발의 전 과정에 걸쳐서 완전한 신제품을 생산하는 戰略을 추구…(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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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개발전락


기업은 신제품을 시장에 출시할 경우 세분시장 마케팅戰略을 수행하여 제품차별화를 철저히 하고 가격, 유통 및 판매촉진과 같은 마케팅믹스 요소를 잘 사용하는 것이 제품성패의 중요한 요인이 된다 또한 신제품으로 시advantage유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요구된다 이때 기업은 여러 가지 戰略적 대안을 선택할 수 있다 기본적인 戰略적 결정은 선점할 것이냐, 상대공격에 대한 reaction response이냐 하는 것이다. 즉 선제戰略은 시장에 제품을 처음으로 출시하여 경쟁에서 이기는 것으로 경쟁업체들이 적절히 대응하거나 improvement하기 힘들도록 하는 것이며, reaction response戰略은 경쟁업체가 제품을 도입할 때까지 기다려서 성공할 경우 모방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