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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航空 STP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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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7 1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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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Positioning (포지셔닝)

(1) 추상적 컨센트(‘21 세기(世紀) 초일류항공사) ⇒ 구체적 컨셉트로 개발할 여지

1) Global 항공사
경쟁사인 아시아나항공과의 가장 큰 差別화를 줄 수 있는 포지셔닝은 바로 국제화라고 볼 수 있따 이것의 조건은 노선과 스케쥴, 자국의 대표성, 규모, 타 항공사와의 제휴, 토탈서비스 등이 있으며 이것들은 경쟁업체의 이미지에 대항하는 ‘편리함이라는 이미지’을 강조할 수 있따 또한 편리함과 동시에 고객들에게 조금더 친…(skip)




다. 지속적인 고객 관리(마일리지 홍보)가 필요하며 충성도가 높은 고객에게 서비스 강화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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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대한항공

STP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행동분석적 변수를 기준으로 시장세분화를 한다면 구매횟수에 따라 소비자를 세분화할 수 있따 인구통계적 변수를 기준으로 시장세분화를 한다면 성별에 따라 나눠 볼 수 있따
항공시장에 대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세분화를 하면 여객운송부분, 화물부분으로 나눌 수 있으며 각 부문 안에서 더 세분화해 시장을 나눠볼 수 있따 구분 기준은 항공기 이용목적, 여행목적, 여행거리 등이 있따 즉 여행 거리에 따른 장거리/단거리 시장, 여행 목적에 따른 비즈니스/여가여객 시장 등이 대한항공의 세분시장으로 분류될 수 있을 것이다.(집단 정보 교환이 활발함)

(3) 40대 이상의 중년층 단체 여행 고객
수요가 거대하고 한국적인 서비스를 선호하며 여행사를 통한 집단 수요 발생이 대부분이다.(한국어 서비스, 기내식 한국영화 등등 )

(2) 해외 유학생 10대 이하의 어학 연수생
국내로 돌아오는 국제선의 수요가 필요한 heavy user 잠재적 고객이며 중산층 이상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있따 또한 구전으로 인한 홍보 가능하다. 하지만 잦은 이용으로 인해 서비스에 민감하다.

2. Targeting (목표(goal)시장선정)

(1) 업무 상 출장이 잦은 기업 고객
지속적인 거래가 가능하며 충성도가 높고 가격 민감도가 낮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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