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 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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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7 15:5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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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따라서 도로나 주차장을 하천에 만들기 보다는 가급적 도시내에서 수용하고 하
천만이 가질 수 있는 고유한 특색을 살려서 생활 활력소의 장으로 이용하는 方案
을 찾아야 할 것이다.
대규모 위락단지화 (Construction of Recreational Places in the River)
- 하천내 체육공원과 위락단지의 …(省略)
하천부지의 도로화 (Highway Construction in the River)
- 자동차의 급격한 증가로 인한 교통체증과 주차난으로 도로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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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하천부지의 주차장화 (Parking Lot Construction in the River)
- 우리나라의 도시하천에 가장 많이 설치되어 있는 시설은 주차장
- 대도시는 물론 중소도시에서도 예외없이 고수부지를 주차장으로 이용
- 하천부지를 주차장으로 이용하게 되면 콘크리트 포장이나 인터록킹 블록, 기타 이
질적인 재료에 의한 시설물이 도입된다는 것이다.
- 친숙한 하천environment(환경) 을 형성하기 위해서는 일상생활속에서 용이하게 하천에 접근할
수 있도록 배려하여야 한다. 이러한 시설물은 하천의 경관
을 훼손할 뿐만 아니라 생태계의 유기적 연결고리를 차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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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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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 천
하천부지의 도로화 (Highway Construction in the River)
- 자동차의 급격한 증가로 인한 교통체증과 주차난으로 도로와 주차장의 확보
- 신규도로의 건설에 소요되는 많은 토지보상비를 절감할 수 있으며 민원의 발생을
우려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
- 하천에 도로나 주차장을 건설하는 것은 통수단면적의 확보 등 치수 측면에서 검
토하여야 겠지만, 동시에 이러한 도로 건설은 도시에서 유일하게 자연을 가까이
에서 접할 수 있는 하천공간에의 접근성을 저하시킨다는 사실에 주목해야
- 일반적으로 하천부지의 도로는 고속주행의 자동차 전용도로가 대부분으로 도로횡
단상의 위험때문에 접근이 어렵다.
- 자동차에서 발생하는 소음과 매연으로 휴식과 휴양기능이 저하
- 과다한 쓰레기의 축적, 홍수시 자동차의 유실 등과 같은 관리상의 헛점
- 하천부지의 주차장 이용은 하천관리와 하천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으로 제한해야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