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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문학의 효용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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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0 2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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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학 작품은 어린이들에게 심미안(審美眼)을 키워 주어야 한다. 재미없는 동화를 읽으려는 어린이는 없기 때문이다 재미있는 작품일수록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주게 된다
어린이는 무한한 호기심으로 가득 차 있는 존재이다. 어린이들의 동시나 동화 또는 아동극을 본 다음 아름다운 감정이나 의식을 가진다면 그 작품은 훌륭한 작품이다.
◆ 미(美)에 대한 인식
어린이들의 마음은 깨끗하고 그리고 민감하다. 쉽게 자극 받고 쉽게 오염될 수 있따 이러한 어린이의 마음을 더욱 아름답게 키워나가야 할 의무가 모든 어른들의 의무이다. 아동문학의효용성 , 아동문학의 효용성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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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새로운 발견이나 지식의 습득에 놀라워서 감격하는 것과 문학적인 감동은 그 근본이 벌써 다르다. 새로운 즐거움은 호기심을 만족시켜주고 있따 전체에 대한 판단 능력이 없는 어린이들은 처음 보거나 처음 느끼는 일일수록 관심과 호기심을 가지게 된다 호기심을 충족시키는 것은 다양하지만 그 중에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아동문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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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아동문학의 효용성에 대한 자료입니다. 미(美)의 의식이 작품 안에서 지배적인 역할을 하도록 작품은 창작되어야 한다. 인간의 모든 기능과 모든 경험들을 집약시키면서 전체를 흔들어주는 자극적인 현상이 문학적…(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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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문학의 효용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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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문학의 효용성에 대한 자료입니다. 어릴 때 가졌던 심미안은 일생동안 지속되어 판단 능력의 뿌리가 되고 있따 어린이들에게 심미안을 길러주는 데는 미술과 음악도 중요하지만, 문학작품에서 얻는 심미안은 생동적이고 지속적이면서 상상력을 동반하고 있기 때문에 어느 분야보다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따
◆ 문학적인 감동
어린이는 작품을 읽다가 곧잘 우는 경우가 있따 감동에 의해서 우러나오는 눈물을 흘리게 된다 이러한 문학적인 감동은, 지능이나 의지 같은 인간 능력의 한 분야에 대한 감동이 아니라, 인간 존재 전체를 뜨겁게 만드는 감응(感應)이다. ◆ 즐거움을 주는 것
일반적인 문학의 기능에서도 흥미가 중요한 내용으로 되어있따 흥미 없는 작품은 가치가 없다고까지 말하면서 흥미의 위치를 크게 내세우고 있따 아동문학에서도 즐거움을 주는 기능이 반드시 있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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