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경영전략론] Dell 컴퓨터의 성공적인 경영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7 19:20본문
Download : [경영,경제][경영전략론] Dell 컴퓨터의 성공적인 경영전략.hwp
예를 들면 1999년 미국 Fortune 지가 선정한 가장 존경받는 미국기업 4위에 들었고, MIT 경영대학에서 실시한 제 1회 전 자상거래 시상식에서 국제기업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순서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경영전략론] Dell 컴퓨터의 성공적인 경영전략 , [경영,경제][경영전략론] Dell 컴퓨터의 성공적인 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경영전략론 Dell 컴퓨터 성공적인 경영전략
설명
[경영,경제][경영전략론] Dell 컴퓨터의 성공적인 경영전략
경영,경제,경영전략론,Dell,컴퓨터,성공적인,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경영,경제][경영전략론] Dell 컴퓨터의 성공적인 경영전략.hwp( 99 )
[경영,경제][경영전략론] Dell 컴퓨터의 성공적인 경영전략
![[경영,경제][경영전략론]%20%20Dell%20컴퓨터의%20성공적인%20경영전략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5B%EA%B2%BD%EC%98%81%EC%A0%84%EB%9E%B5%EB%A1%A0%5D%20%20Dell%20%EC%BB%B4%ED%93%A8%ED%84%B0%EC%9D%98%20%EC%84%B1%EA%B3%B5%EC%A0%81%EC%9D%B8%20%EA%B2%BD%EC%98%81%EC%A0%84%EB%9E%B5_hwp_01.gif)
![[경영,경제][경영전략론]%20%20Dell%20컴퓨터의%20성공적인%20경영전략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5B%EA%B2%BD%EC%98%81%EC%A0%84%EB%9E%B5%EB%A1%A0%5D%20%20Dell%20%EC%BB%B4%ED%93%A8%ED%84%B0%EC%9D%98%20%EC%84%B1%EA%B3%B5%EC%A0%81%EC%9D%B8%20%EA%B2%BD%EC%98%81%EC%A0%84%EB%9E%B5_hwp_02.gif)
![[경영,경제][경영전략론]%20%20Dell%20컴퓨터의%20성공적인%20경영전략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5B%EA%B2%BD%EC%98%81%EC%A0%84%EB%9E%B5%EB%A1%A0%5D%20%20Dell%20%EC%BB%B4%ED%93%A8%ED%84%B0%EC%9D%98%20%EC%84%B1%EA%B3%B5%EC%A0%81%EC%9D%B8%20%EA%B2%BD%EC%98%81%EC%A0%84%EB%9E%B5_hwp_03.gif)
주제: Dell 컴퓨터의 성공적인 경영전략(strategy)에 대해 작성하시오.
Dell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역량은 판매자와 구매자의 직거래, 최종구매자에서 스타트되어 만들어진 주문(BTO)체계, 최종구매자에서 스타트되고 형성된 주문(CTO)체계, 대량, 진보되고 경험 있는 구매자들 - 거의 독점적인 대형 회사들, 지속적으로 가장 최근의 기술로 가능한 한 단시간 내 시장으로의 접근, 회사의 전체 제조와 물류체계에 흩어져 있는 자원의 최소화, 외부 파트너에의 높은 의존 - Intel과 Microsoft의 상부 제3운송 회사와 서비스 공급자와 하부 파트너들이다
Dell의 전략(strategy)적 성공은 세 가지 차원에서 說明(설명) 된다
첫째는 효율적인 정보 기술의 활용
둘째는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strategy)
셋째는 개인화된 고객지원 전략(strategy)이다.
본 글에서는 CRM 차원에서 고객지원 전략(strategy)을 중심으로 성공example(사례) 를 다루었고, 현 상황에 서 기업이 CRM전략(strategy)을 수립하기 위하여 고려해야 할 점을 간단하게 서술하였다.
오늘날 Dell사는 미국에서 성공적인 우량기업이 되었다. Dell사는 1993년에 들면서 경영 이 악화되어 적자가 발생하였고, 경쟁사업자의 성장으로 고전을 하였다. Dell의 프리미어페이지는 인터넷(Internet) 비즈니스의 성공example(사례) 로도…(To be continued )
다. 어쩌면 이러한 치 열한 경쟁environment(환경) 이 오늘날의 Dell을 만드는데 큰 影響을 주었다고 생각된다
Dell사는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하여 새로운 사업전략(strategy)을 위해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였고, DellPlus, DellWare이라는 부가적인 서비스 패키지를 개발하는 등 위기 극복을 위해 다양한 사업전략(strategy)을 운영하였다. 오늘날 잘 알려진 Dell의 프리미어페이지 역시 Dell사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하나의 운영전략(strategy)이다.
그러나 Dell사 역시 지속적인 성장만 있던 것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