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동계계절시험 생애발달과 교육 시험범위 core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1 20:17본문
Download : 2011동계_교육1_생애발달과교육.pdf
제6장 adolescent(청소년)기의 교육
③ 발달은 성숙과 학습에 의존
(1) 발달의 의미
Download : 2011동계_교육1_생애발달과교육.pdf( 89 )
제15장 노년기의 平生敎育(평생교육)
제12장 중년기의 平生敎育(평생교육) 프로그램(program])
제4장 아동기의 교육
제8장 청 · 장년기의 정서 · 사회성 · 진로 발달
1. 인간발달의 일반적인 property(특성)
① 발달단계: 발달상에서 어떤 처리해야할문제의 성치와 특정한 측면의 발달이 강조되는 삶의 기간
생애발달과교육,생애발달과교육시험,생애발달과교육동계,생애발달과교육계절시험,방송대
제11장 중년기의 정서적 발달과 사회성 발달
② 각 발달단계는 고유한 property(특성)이 있고 방향이 있음





제5장 adolescent(청소년)기의 발달특징
제9장 청 · 장년기의 平生敎育(평생교육)
제2장 발달theory 의 스펙트럼
- 중략 -
설명
(3) 인간의 발달단계
2. 발달연구법
④ 발달에는 개인차가 있음
① 발달에는 순서가 있음, 이 순서는 일정
제13장 노년기의 신체적 발달과 인지變化
방송통신 > 동계계절시험
제14장 노년기의 정서적 발달과 사회성 발달
제10장 중년기의 신체적 變化와 인지발달
② 발달은 연속적인 과정이나 발달의 속도는 항상 일정×
③ 새로운 단계는 그 이전의 단계까지 이루어진 발달을 통합
순서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
인간의 유전적 정보 및 環境(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이루어지는 신체와 정서, 지능 등의 變化(변화)
제2장 발달이론의 스펙트럼 제3장 아동기의 발달특징 제4장 아동기의 교육 제5장 청소년기의 발달특징 제6장 청소년기의 교육 제7장 청 · 장년기의 신체 및 인지 발달 제8장 청 · 장년기의 정서 · 사회성 · 진로 발달 제9장 청 · 장년기의 평생교육 제10장 중년기의 신체적 변화와 인지발달 제11장 중년기의 정서적 발달과 사회성 발달 제12장 중년기의 평생교육 프로그램 제13장 노년기의 신체적 발달과 인지변화 제14장 노년기의 정서적 발달과 사회성 발달 제15장 노년기의 평생교육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
제3장 아동기의 발달특징
2011년 동계계절시험 생애발달과 교육 시험범위 core체크
제2장 발달이론의 스펙트럼
연령이 서로 다른 사람들을 동시에 연구하는 것
제7장 청 · 장년기의 신체 및 인지 발달
⑤ 발달의 각 측면은 서로 밀접히 상호 연관되어 있음
(2) 일반적인 발달의 원리
(1) 횡단적 단계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