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days.co.kr AT&T에 T모바일 더하면 통화품질 좋아진다?! > thedays2 | thedays.co.kr report

AT&T에 T모바일 더하면 통화품질 좋아진다?! > thedays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hedays2

AT&T에 T모바일 더하면 통화품질 좋아진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08:25

본문




Download : 110405113437_.jpg





레포트 > 기타



 4일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AT&T의 T모바일 인수 옹호론 가운데 하나였던 ‘통신망 질을 빠르게 개선할 것’이라는 시각에 의문이 제기됐다. 특히 2007년 애플 ‘아이폰’이 출시된 뒤 AT&T의 통신망 불안이 더욱 높아진 나머지 소비자 불만이 크게 늘었다. AT&T를 바라보는 규제당국의 눈초리도 점점 부정적으로 변했다. 기업 간 합병이 서비스 권역 증대를 불러오지 않는다는 뜻이다.
 AT&T는 지난 4년간 데이터 통신량(트래픽)이 8000%나 늘었다. T모바일을 합병하는 게 AT&T의 통신망에 부여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질적 개선책이라는 점에 부정적인 것이다. 이 때문에 뉴욕과 샌프란시스코 같은 대도시에서 통신망의 불안·긴장도가 증가했다.
순서
AT&T에 T모바일 더하면 통화품질 좋아진다?!




다. 클리어와이어도 4세대(G) 이동통신용 주파수의 일부를 다른 사업자에게 판매할 계획이어서 시선을 모았다.

Download : 110405113437_.jpg( 35 )


 하지만 산업계 몇몇 고위 임원과 전직 FCC 임원들은 회의적이다.  AT&T 경영진은 그동안 “규제당국이 (AT&T의 T모바일) 인수를 승인할 경우 주요 도심 지역 통신망의 음성통화와 데이터 통신 혼잡을 개선하고, 4세대(G) 데이터 통신망 건설 속도를 끌어올릴 것”이라고 주장했다. 존 스탠키 AT&T 사업부문&운영책임자(COO)는 이를 “회사의 포괄적 목표(目標)(the company-wide target)”라며 “30% 더 촘촘해질 (AT&T와 T모바일 통합) 통신망에 힘입어 T모바일 고객들이 건물과 엘리베이터 안에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제럴드 R 폴하버 옛 FCC 수석경제전문역도 “(AT&T와 T모바일USA이 보유한) 두 통신망을 함께 운영하는 것은 새로운 주파수를 창출하지 못한다”고 보았다. 컴캐스트를 비롯한 여러 케이블TV사업자가 지난 2006년 24억달러를 주고 사들였으되 제대로 쓰이지 않는 뉴욕·시카고·LA 등 대도시용 주파수도 통신용으로 전환할 대상의 하나로 거론됐다. 이들은 대신 “현재의 기지국 용량을 늘리고, government 주도 경매에 참여하거나 다른 사업자로부터 이용률이 낮은 주파수를 사들이는 게 낫다”고 주장했다.

AT&T에 T모바일 더하면 통화품질 좋아진다?!
AT&T에 T모바일 더하면 통화품질 좋아진다?!



 한편 미 통신 분야 규제당국은 지난해 TV방송 채널 사이의 잘 쓰이지 않는 공백(White space) 주파수를 자유롭게 쓸 수 있게 하는 것과 같은 대안도 제시했다. 그는 “더 조밀한 통신망을 얻는 가장 빠른 길은 (기업 간 인수) 거래”라고 덧붙였다.
미국 제2 이동통신사업자 AT&T의 T모바일USA(제4 사업자) 인수로 통신망 품질이 개선될 것이라는 주장에 대한 회의론이 고개를 들었다.
 뉴욕과 LA 같은 이용자 밀집 지역의 이동통신 주파수 부족현상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듯했던 AT&T의 T모바일 인수가 실질적인 효율를 내지 못하리라는 것. 이 같은 회의론은 통신망 품질 개선에 주력하는 연방통신위원회(FCC)를 비롯한 미 규제당국의 인수 승인 규제 방향에도 적잖은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AT&T에 T모바일 더하면 통화품질 좋아진다?!

 그러나 제임스 타이스렛 아메리칸타워코퍼레이션 최고경영자(CEO)는 “기지국 이동통신 설비에 더 많이 투자해 주파수 공급 능력(양)을 배가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통신서비스에 쓸 수 있게 하자는 것이다.

이은용기자 eylee@etnews.co.kr



설명
list_blank.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AT&T는 T모바일 통신망을 더할 경우 1.5% 이상인 뉴욕의 ‘통화 중 절단율’을 2년에 걸쳐 1%까지 끌어내릴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전체 31,04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hedays.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