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탈재생산 이론(理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2 07:35본문
Download : 교육의 탈재생산 이론.hwp
4…(省略)
교육의 탈재생산 이론 에 대한 글입니다.
사회학레포트3
3. theory 의 특징
1) 인간의 능동적인 잠재력 인정 : 피지배집단의 일상적인 삶의 경험 속에 지배이데올로기를 거부하고 극복할 수 있는 능동적이고 주체적인 잠재력이 있다고 본다.
4) 재생산theory 의 한계 극복
① 재생산theory 은 학교교육이 기존의 불평등 구조를 유지시키고 있다는 점을 비판만 할뿐이지 이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
② 그러나 저항theory 에서는 인간을 능동적이고 주체적인 존재로 규정하고, 교육의 자율성을 인정함으로써, 교육을 통해 새로운 사회를 건설하고자 한다.
③ 따라서 학교교육이 학생들에게 사회의 모순구조를 인식시키고, 이들을 비판적이고 자율적인 존재로 키워 저항의지를 극대화함으로써 기존의 불평등 구조를 개혁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다.사회학레포트3 , 교육의 탈재생산 이론인문사회레포트 ,
교육의 탈재생산 이론(理論)
Download : 교육의 탈재생산 이론.hwp( 25 )






순서
설명
교육의 탈재생산 이론(理論) 에 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