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량시간 활용 독서 교육 교수 학습 프로그램에 관한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1 07:16본문
Download : 재량시간 활용 독서 교육 교수 학습 프로그램에 관한 고찰.hwp
(3) 바람직한 인성의 형성을 위하여 어린이의 개별능력에 알맞는 책을 선택하여 바르게 읽게 하는 처방적 지도를 강화한다.
따라서 이 독서교육 프로그램(program]) 은 독서를 통하여 정보와 지식을 습득하고 건전한 취미와 여가를 즐기며 삶의 과정에서 부딪칠 수 있는 많은 문제를 슬기롭게 헤쳐갈 수 있는 지혜로운 인격을 형성하게 하며, 또한 정신적 풍요로움을 가꾸어 가는 인간육성을 목표(目標)로 하고 있다아
2. 방 침
(1) 어린이들이 개인의 욕구와 흥미에 맞는 책을 효율적으로 읽을 수 있도록 독서環境(환경)을 정 비한다.
3. 운영의 실제
(…(skip)
순서
재량시간 활용 독서 교육 교수 학습 프로그램에 관한 고찰에 대한 자료입니다.
(4) 개인별의 발달 수준에 맞는 독서능력을 측정(measurement)하여 개인독서 목표(目標)를 정한다.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 3학년 교과 재량활동을 중심으로 -
1. 운영의 당위성 및 목적
학생 중심의 수준별 교육과정인 7차 교육과정은 각급 학교의 property(특성)에 알맞게 학교에서 다양하게 ‘만들어가는 교육과정’이다. 특히 재량활동은 기존의 교과나 특별활동과는 달리 새로운 교육활동을 펼침으로써 자유롭고 창의적인 교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아 그러므로 단위 학교가 창의적으로 교육활동을 전개하고 교사의 전문성을 발휘하여 학생들의 개성과 수월성을 실현시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program]) 이 개발되어야 할 필요가 있다아
이를 위하여 정보화 시대에 가장 중요하고 반드시 필요한 것으로 독서교육을 꼽을 수 있겠다. 그런데 요즈음 초등학교 학생들은 점차 책읽는 습관이 적어지고 있을 뿐 아니라, 책읽기를 멀리하는 경향을 보이므로 이를 간과할 수 없어 이 프로그램(program]) 을 개발하게 되었다.
설명
재량시간 활용 독서 교육 교수 학습 프로그램에 관한 고찰
재량시간활용독서교육교수학습프로그램에관한고찰
Download : 재량시간 활용 독서 교육 교수 학습 프로그램에 관한 고찰.hwp( 78 )
재량시간 활용 독서 교육 교수 학습 프로그램에 관한 고찰에 대한 資料입니다.
(7) 교과와 연계된 독서활동이 되도록 한다.
(6) 독서의 내면화를 통해 자아 실현적 인성을 형성한다. 재량시간활용독서교육교수학습프로그램에관한고찰 , 재량시간 활용 독서 교육 교수 학습 프로그램에 관한 고찰사범교육레포트 ,
다.
(5) 독서 전, 중, 후 활동에 대한 학습활동내용은 포트폴리오로 작성하여 파일에 철하여 수행 평가로 활용한다.
(2) 기본학습의 정착을 위하여 흥미와 지적 발달에 맞도록 독서 지도를 체계화하여 지도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