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days.co.kr 국내 음료수 시장 현황 및 역사(歷史),롯데 칠성의 strategy,코카콜라의 strategy,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事例分析,swot,stp,4p > thedays2 | thedays.co.kr report

국내 음료수 시장 현황 및 역사(歷史),롯데 칠성의 strategy,코카콜라의 strategy,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事例分析,swot,stp,4p > thedays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hedays2

국내 음료수 시장 현황 및 역사(歷史),롯데 칠성의 strategy,코카콜라의 strategy,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5 16:55

본문




Download : [4000원] 국내 음료수 시장 현황 및 역사,롯데 칠성의 전략,코카콜라의 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2).pptx







Download : [4000원] 국내 음료수 시장 현황 및 역사,롯데 칠성의 전략,코카콜라의 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2).pptx( 75 )



국내,음료수,시장,역사,롯데,칠성,전략,코카콜라,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국내 음료수 시장 현황 및 역사(歷史),롯데 칠성의 strategy,코카콜라의 strategy,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事例分析,swot,stp,4p
설명

국내 음료수 시장 현황 및 역사,롯데 칠성의 전략,코카콜라의 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국내 음료수 시장 현황 및 역사,롯데 칠성의 전략,코카콜라의 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국내 음료수 시장 역사 롯데 칠성 전략 코카콜라 전략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 swot stp p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국내 음료수 시장 현황 및 역사(歷史),롯데 칠성의 strategy,코카콜라의 strategy,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事例分析,swot,stp,4p


[4000원]%20국내%20음료수%20시장%20현황%20및%20역사,롯데%20칠성의%20전략,코카콜라의%20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2)_pptx_01.gif [4000원]%20국내%20음료수%20시장%20현황%20및%20역사,롯데%20칠성의%20전략,코카콜라의%20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2)_pptx_02.gif [4000원]%20국내%20음료수%20시장%20현황%20및%20역사,롯데%20칠성의%20전략,코카콜라의%20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2)_pptx_03.gif [4000원]%20국내%20음료수%20시장%20현황%20및%20역사,롯데%20칠성의%20전략,코카콜라의%20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2)_pptx_04.gif [4000원]%20국내%20음료수%20시장%20현황%20및%20역사,롯데%20칠성의%20전략,코카콜라의%20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2)_pptx_05.gif [4000원]%20국내%20음료수%20시장%20현황%20및%20역사,롯데%20칠성의%20전략,코카콜라의%20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2)_pptx_06.gif




_SLIDE_1_

토종브랜드
글로벌브랜드
VS
_SLIDE_2_

Contents
국내 음료수 시장 現況(현황) 및 history
브랜드 선정 이유
롯데 칠성의 전략(strategy)
코카콜라의 전략(strategy)
시사점 및 제언
_SLIDE_3_

국내 음료수 시장 現況(현황) 및 history
_SLIDE_4_

국내 음료수 시장 現況(현황) 및 history
1950년 동방청량음료가 칠성사이다라는 브랜드로 사이다를 생산, 판매하면서 처음
→ 60년대까지 레몬라임 향을 첨가한 통상 사이다 제품이 60년대 말까지 100 여종 난립
1968년 코카콜라, 한양식품과 손잡고 국내시장 상륙
1969년 펩시콜라, 후발주자로 국내시장 진입
→ 이 두 회사의 경쟁은 탄산음료 시장을 급팽창시키는 기폭제 역할
1971년 환타, 오란 씨 등 착향 탄산음료 개발
1980년대 스포츠 음료, 식이음료 등 건강에 초점을 맞춘 신상품 등장
(코카콜라 라이트, 다이어트 팹시, 칠성사이다 라이트 등)
1...

_SLIDE_1_

토종브랜드
글로벌브랜드
VS
_SLIDE_2_

Contents
국내 음료수 시장 現況(현황) 및 history
브랜드 선정 이유
롯데 칠성의 전략(strategy)
코카콜라의 전략(strategy)
시사점 및 제언
_SLIDE_3_

국내 음료수 시장 現況(현황) 및 history
_SLIDE_4_

국내 음료수 시장 現況(현황) 및 history
1950년 동방청량음료가 칠성사이다라는 브랜드로 사이다를 생산, 판매하면서 처음
→ 60년대까지 레몬라임 향을 첨가한 통상 사이다 제품이 60년대 말까지 100 여종 난립
1968년 코카콜라, 한양식품과 손잡고 국내시장 상륙
1969년 펩시콜라, 후발주자로 국내시장 진입
→ 이 두 회사의 경쟁은 탄산음료 시장을 급팽창시키는 기폭제 역할
1971년 환타, 오란 씨 등 착향 탄산음료 개발
1980년대 스포츠 음료, 식이음료 등 건강에 초점을 맞춘 신상품 등장
(코카콜라 라이트, 다이어트 팹시, 칠성사이다 라이트 등)
1992년 탄산음료시장 점유율 1위 코카콜라로 50%, 2위 칠성사이다로 25%
1997년 11월 말부터 처음 된 IMF의 影響으로 전반적인 경기침체에도 불구,
국내 음료시장은 계속적인 성장
2000년대 수험생, 직장인 층의 수요가 많이 늘어남과 동시에 에너지 드링크 매출의 급격히 상승

_SLIDE_5_

브랜드 선정 이유
롯데 칠성
국내 1위 음료업체
53년간 사이다 최고의 브랜드 자리를 지킨 칠성 사이다
단 한번도 음료시장의 선두를 내주지 않는 저력
연 매출 약 1조 4천억

코카콜라
높은 브랜드 가치
보틀링을 이용한 성공적인 현지화 (해외시장의 넓은 판매망)
성공적인 브랜드 프로포지션
_SLIDE_6_

롯데 칠성의 전략(strategy)
롯데 칠성 음료의 아이덴티티
우수한 처리 시설을 갖추어 물을 순수하게 정제

카페인 합성향료 합성색소 사용 NO! (3無)

60년 동안 160억 병 이상 판매,
한국인의 입…(To be continued )



다.
전체 31,04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hedays.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