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 장애복지] 청각활용과 구어의사소통 교육 발달과 展望(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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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7 2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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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발달 이전 시기 아동의 청력소실은 언어발달의 지체를 가져오기 십상이며 적절한 청력재활과 말지도의 시기가 늦을수록, 보청기나 CI 등 어음증폭기기를 착용한 후에도 자발적인 언어의 정상발달을 기대하기 어렵게 한다. 이렇게 언어의 획득과 발달이 놀라운 속도로 이루어지는 시기를 언어발달의 결정적인 시기(critical period)라고 한다(Lennerberg, 1968). 농 및 난청아동이 말 언어로 원활하게 표현하기 위해서는 정상언어발달의 단계를 거쳐야 하는데, 청력손실 때문에 그 단계를 자발적으로 수행할 수…(생략(省略))
Ⅰ. 청각장애의 특성에 대한 오해와 편견들, Ⅱ. 청각장애인의 의사소통 재활교육의 중요성, Ⅲ. 청각장애인의 음성언어 습득 특성과 구화지도, Ⅳ. 언어지도에 있어서의 '구화'와 '수화'의 문제, Ⅴ. 결 론, , , , FileSize : 93K , [특수교육, 장애복지] 청각활용과 구어의사소통 교육 발달과 전망사범교육레포트 , 청각장애 구어 청능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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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청각기관은 정상적 발달을 할 경우, 태아시기 약 20주면 완성이 되고, 완성직후부터 기능이 스타트되어 태생기에 벌써 엄마의 음성식별이 가능하다.[특수교육, 장애복지] 청각활용과 구어의사소통 교육 발달과 展望(전망)
레포트/사범교육






Ⅰ. 청각장애의 characteristic(특성)에 대한 오해와 편견들, Ⅱ. 청각장애인의 의사소통 재활교육의 중요성, Ⅲ. 청각장애인의 음성언어 습득 characteristic(특성)과 구화지도, Ⅳ. 언어지도에 있어서의 '구화'와 '수화'의 문제, Ⅴ. 결 론, , , , 파일크기 : 93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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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청각장애의 特性에 대한 오해와 편견들
Ⅱ. 청각장애인의 의사소통 재활교육의 중요성
Ⅲ. 청각장애인의 음성언어 습득 特性과 구화지도
Ⅳ. 언어지도에 있어서의 '구화'와 '수화'의 문제
Ⅴ. 결 론
청력손실 때문에 말의 수용과 표현 면에서 불편이 심하면, 나이 많고 적음에 관계없이 항상 의사소통의 문제가 야기된다된다. 그렇게 태아기 20주부터 수용된 언어들이 만 2세 내지 3세에 폭발적으로 언어가 표출되기 스타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