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세상을 읽고쓰기 文化를 움직인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7 01:36
본문
Download : 디자이너,세상을 읽고 문화를 움직인다.hwp
처음 장은 `설득:규제와 effect에 관계된디자인`이다.hwp( 43 )
순서
디자이너,세상을 읽고나서 文化(culture) 를 움직인다라는 책은 19세기 이래로 이어지는 디자인의 여러 가지 주제와 그 주제에 해당하는 작가들의 예로 이루어져 있다아이 서평에서는 각장의 예로 나온 작품들중에 기억에 남는 것들을 위주로 전개하보도록 하겠다.감상서평레포트 ,
,감상서평,레포트
디자이너,세상을 읽고쓰기 文化를 움직인다.그런데 이 책에서는 디자인에 대한 이야기 보다 어찌된일인지 당시의 역싸적인 배경이나 시대상황등이 더 장연하게 나와 있어서 처음 읽어보는 나를 당황시켰다.이 책은 첫장에 그 장의 title과 부가적인 타이틀이 뜨는데 이것 역시 디자인론 시간에 배웠던 理論(이론)들에 의한것??인가...하는 생각을 첫장을 넘기면서 쓸데없이 해보게 되었다.이 장의 첫 번째 작가로 나온 `토마스 테오도르 하이네`의 작품에 나온 거친 불독의 이미지가 코믹하면서도 겅렬한 재미있는 느낌을 가져다 주었다.
Download : 디자이너,세상을 읽고 문화를 움직인다.
설명
디자이너1
다.나름대로는 이번 수업의 결과
라고 흐믓해 하면서말이다.…(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감상서평
디자이너1 , 디자이너,세상을 읽고 문화를 움직인다.사실 이 불독그림은 `짐플리치시무스,`리고 하는 반 부르주아적이고 민중지향적이던 잡지의 표지그래픽이다.이 붉은 불독은 일반 대중들을 상징하는데 만화등에서 지배계급에 공격을 가하고 반대하는 이미지를 가진 종물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