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days.co.kr 가상현실과 스포츠 > thedays1 | thedays.co.kr report

가상현실과 스포츠 > thedays1

본문 바로가기

thedays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가상현실과 스포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4 05:04

본문




Download : 가상현실과 스포츠.hwp






가. 감지기
현재 과학 수준으로 감지가 가능한 부분은 사용자의 위치, 동작, 음성, 표정이다.순서
가상현실과%20스포츠_hwp_01.gif 가상현실과%20스포츠_hwp_02.gif 가상현실과%20스포츠_hwp_03.gif 가상현실과%20스포츠_hwp_04.gif 가상현실과%20스포츠_hwp_05.gif 가상현실과%20스포츠_hwp_06.gif





레포트/예체능
설명

가상현실과 스포츠

Download : 가상현실과 스포츠.hwp( 19 )



,예체능,레포트

^^
1





^^1 , 가상현실과 스포츠예체능레포트 ,

1. 가상현실이란 ?

2. 가상현실 체계의 구성

3. 스포츠분야에의 적용



2. 가상현실 체계의 구성
가상현실 체계(VR system)는 가상의 현실이 사용자에게 감각적으로 주어질 수 있도록 環境을 제공하는 장치로 감지기(Sensor system), 감각정보생성기(Sensual information generator), 접속장치(Interface), 가상현실운영체계(Virtual Reality Operating System), 가상현실데이타베이스(Virtual reality database), 가상현실제작기(Vritaul reality generator)로 구성된다
그림 . 가상현실 체계의 구성
이들 구성요소는 서로 유기적이고 조직적으로 상호 동작하며 정보를 전달하고 사용자에게 끊임없이 자극을 제공하도록 구성되어 있따 그림 1은 이들 구성요소의 정보전달구조를 표현하고 있따 감지기는 사용자의 reaction response을 감지하여 이를 접속장치를 통해 가상현실 운영체계에 전달하고 가상현실운영체제는 전달된 reaction response정보와 구축된 가상현실 데이타베이스로부터 사용자의 reaction response에 적합한 자극의 유형과 강도를 찾아 접속장치를 통해 감각정보생성기에 전달한다. 예로 양궁에 사용할 경우 활의 미세한 움직임까…(skip)




다. 감각정보생성기는 전달된 자극정보를 영상, 소리, 힘(바람, 압력등의 촉감으로 느낄 수 있는)으로 변환하여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즉 사용자의 움직임, 얼굴표정變化, 안구운동, 음성을 감지하는 센서와 이를 자료(data)화하는그림 . 파워글러브
디지타이저로 구성되어있따 현재 사용자의 손동작을 감지하는 장치로 <그림 2>와 같은 Powerglove가 게임기 전문업체인 닌텐도사에 의해 개발되어 있따 이 장치는 장갑을 낀 사용자의 손의 위치와 손동작의 이동방향, 속도등을 감지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따 이 장치의 원리를 스포츠 용품에 적용하면, 즉 테니스 라켓, 골프채, 양궁의 활등에 적용하면 사용자의 도구 사용에 대한 정보를 얻어 상황판단 정보로 사용이 가능하다.
Total 30,556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heday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heday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