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化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2 16:57본문
Download : 문화 마케팅이란 무엇인가.hwp
필요한 분에게 아무쪼록 활용이 있으리라 생각하며, 리포트 잘 제출하시고,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랍니다. 필요한 분에게 아무쪼록 활용이 있으리라 생각하며, 레포트 잘 제출하시고,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랍니다.
2. 문화 marketing 의 4P
- Product (제품) : 이미지, 환타지, 느낌 강조
- Price (가격) : 문화 프리미엄 강조
- Place (장소) : 문화 공간 등으로 탈유통
- Promotion (홍보) : 문화 이벤트, 직접체험 등
1) 문화와 감성으로 승부하는 marketing
기업의 marketing 戰略에 있어 marketing 믹스, 전통적인 marketing 4P戰略 등은 이제 구닥다리(?)가 된 지 오래다. 감성marketing , 체험marketing 등의 다양한 marketing 이 등장하였고 그 중 문화marketing 은 최고의 키워드로 등장하고 있따 포스코가 기업이미지 제고를 위해 `클래식 김민기`를 주최하고, 베니건스가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을 후원하고, 오페라와 가곡이 기업의 CF에 등장…(투비컨티뉴드 )
,경영경제,레포트
문화마케팅에 대해서 문화마케팅의 개념과 활용 예를 조사하여 정리한 자료입니다. 매복marketing 은 이벤트에 편승, 문화 이미지를 제고하는 것이다.



설명
다. , 문화 마케팅이란 무엇인가경영경제레포트 ,
文化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文化마케팅에 관련되어 文化마케팅의 concept(개념)과 활용 예를 조사하여 요점한 자료(data)입니다.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문화 마케팅이란 무엇인가.hwp( 63 )
1. 문화 marketing 이란?
2. 문화 marketing 의 4P
1) 문화와 감성으로 승부하는 marketing
2) 이미지로 승부하라.
고객의 감성을 터치하고 체험하도록 해주며 은근하게 숨어서 하는 체험, 감성, 매복 marketing 등이 전형적 기법으로 체험 marketing 은 소비를 총체적 체험으로 인식하며 문화적 자극을 중시하고 감성marketing 은 고객의 감성, 정서, 낭만, 환상, 직관, 감각 등에 호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