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비언어 커뮤니케이션의 정이와 특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9 10:54본문
Download : 언어비언어 커뮤니케이션의 정의와 특징.hwp
인간은 자신이 의도하건 의도하지 못하건 간에 말을 하고 그를 통해 끊임없이 의사소통을 하는 것이다. 커뮤니케이션은 한마디로 의사소통이다. 비언어 커뮤니케이션은 언어를 사용하지 않는 커뮤니케이션을 말한다. 모두들 각기 자기 나름의 생각과 주관으로 說明(설명) 가능하기 때문일것이다 여기서는 커뮤니케이션의 본질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일반적이고도 쉬운 어휘를 사용하기로 한다. 그렇다면 커뮤니케이션을 성립하게 하는미디어 들은 무엇이 있을까?
2.커뮤니케이션에 사용되는 미디어
ᄀ) 언어/비언어
커뮤니케이션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미디어(여기서 언어와 비언어도 미디어에 포함하기로 한다, 넓은 의미에서 미디어에 속하니까)는 역시 언어이다. 여기에 사용 되는 `말`이 곧 커뮤니케이션이며, 커뮤니케이션에 사용되는 미디어인 것이다. 슬픈일을 당한 사람은 말로는 즐거운 이야기만 하더라도 그 사람의 감정은 슬프다는 사실을 누구나 알 수 있다 …(생략(省略))
비언어커뮤니케이션의
언어/비언어 커뮤니케이션의 정이와 특징






레포트/인문사회
다. 커뮤니케이션이 존재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2명 이상의 대상이 존재해야 한다. 이것이 비언어 커뮤니케이션의 일종인 것이다.
순서
언어/비언어 커뮤니케이션의 정의와 특징에 대해 기술한 리포트입니다.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언어비언어 커뮤니케이션의 정의와 특징.hwp( 98 )
언어/비언어 커뮤니케이션의 정이와 특징에 대해 기술한 리포트입니다. 그런데 그 선수가 결코 영어에 능통한 선수는 아니었다. 비언어커뮤니케이션의 , 언어/비언어 커뮤니케이션의 정의와 특징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1. 커뮤니케이션이란 무엇인가?
2.커뮤니케이션에 사용되는 미디어
3.언어 커뮤니케이션의 이점
4. 커뮤니케이션의 목표(目標)
5. 매스미디어의 발달과 커뮤니케이션
6.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의 특징
6.1.비언어 커뮤니케이션의 유형과 결과
6.2.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의 특징
1)비언어적 메시지는 지속적이다
2)비언어적 메시지는 우리의 감정을 전달한다
3)비언어적 메시지는 모호하다
4)비언어적 메시지는 인간 관계를 표현하고 반영한다
5)비언어적 메시지는 文化(문화)에 따라 다르다
1. 커뮤니케이션이란 무엇인가?
커뮤니케이션이에 대한 definition 는 수없이 많다. 곧 언어 이외의 수단, 즉 표정, 몸짓, 시선, 목소리의 크기 등이 말(언어)와 같은 역할을 하는 것이다. 프로야구단의 어떤 한 선수가 용병(외국인)선수와 매우 친하게 지내구 곧잘 의사소통을 한다는 내용이었다.
얼마전에 신문에서 이런 기사를 본 적이 있다 기사의 내용은 대충 이런 것이었다. 사람들은 `말`이라는 수단을 통해 다른 사람과 의사소통하고 자신의 기분을 전달하며, 어떠한 상황을 說明(설명) 할 수 있다 이것이 커뮤니케이션의 가장 기본적이며 일반적인 형태이다. 일방적인 Radio, TV의 경우에도 그것을 받아들이는`청취자, 시청자`가 있어야 존재하는 것이다. 그는 단지 밥을 먹었느냐고 묻기 위해 `숫가락질 하는 제스쳐`를 취했을 뿐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