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의 사상 비교 - 현실모방理論(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3 09:17본문
Download :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의 사상 비교 - 현실모방이론.hwp
(사실 플라톤은 시인일 수밖에 없고, 그가 시를 거부했다고 해도 시는 그를 결코 놓아주지 않는다.)
여기서 우리는 플라톤 시학의 현실 모방 theory(이론)이 원시 신화의 성스런 현실 모방 개념(槪念)과 얼마나 가까운지 알 수 있따 즉 플라톤은 철학을 통해 구원을 얻을 수 있다고 주장했지만 실은, 성스런 현실 모방이라는 신화에 가까운 시학을 통한 구원을 말하고 있음을 알 수 있따 결과적으로, 플라톤은 성스런 현실을 모방하지 못한다는 이유를 들어 시인을 공화국에서 추방한다. 즉 시인의 현실 모방은 인간이 보편적으로 할 수…(To be continued )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의 사상 비교 - 현실모방이론.hwp( 42 )
두 그리스 철학자가 사용하고 있는 `현실`이라는 개념에 대한 비교 ,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의 사상 비교 - 현실모방이론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두 그리스 철학자가 사용하고 있는 `현실`이라는 관념에 대한 비교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의 사상 비교 - 현실모방理論(이론)
,인문사회,레포트
다. 플라톤이 그러한 거대한 종교적 의도를 가지고 있지 않았다면 그는 결코 시를 적대시하지 않았을 것이다.순서




1. 현실에 대한 정이
2. 플라톤의 모방 theory(이론)과 성스런 현실
3. 아리스토텔레스의 모방theory(이론)과 보편적 현실
플라톤이 추구한 것은 인간의 본질을 회복하는 것, 즉 영혼을 구원하는 일이었다. 플라톤이 한 일은 실은 신학이요, 신비주의였다. [...] 이제 왜 플라톤이 시를 부정하고, 적이라고 선전포고를 했는지 알 수 있따 이는 삶의 이름이 아니라, 존재, 통합, 진리의 이름으로 한 것이다. 더욱이 그는 결코 시인이지도 않았을 것이다.
3. 아리스토텔레스의 모방theory(이론)과 보편적 현실
아리스토텔레스는 플라톤과 달리 시인의 현실 모방을 이 세계를 지배하는 보편적인 우주 법칙에 대한 연구와 동일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