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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과 높은 팀만들기 (팀 운영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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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2 0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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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은 상승效果가 발생되도록 함께 일한다. 조직에서 의미로 유사하다.

문제 1. 집단이면서 팀인 것과 아닌 것 예를 세 개씩 들어보자.

나. High-Performance Team의 特性

.일에 필요한 자질을 갖춘 사람들이 모임
.일의 목적과 目標(목표) 및 접근 방법을 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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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1. 팀 형성
가. 구성
나. 상호 이해
다.

성과 높은 팀만들기 (팀 운영교육)





이 학습과정은 우리의 조직유형도 아닌 팀을 만들어두고 그 팀을 성과가 높은 팀으로 만드는 것을 도와주는 과정입니다. 동시에 고려되어야 할 사항은 품질, 유연성, 협조, 종업원 만족과 개발, 생산성과 원가다. 사람들의 참여가 촉진되고 운영에 따라 의사결정이 신속하며 실행력을 최대화하는 것이 큰 advantage(장점) 이다.
.소속과 협조 및 공동참여에 만족하고 긍지를 갖는다. 공동目標(목표)를 달성하는데 요구되는 상이한 기능들의 집합으로 행동을 상호 조정 협조하여 相乘效果(Synergy)를 발휘하는 둘 이상 소수의 결합과 협력 상태다. 모든 조직이 팀조직의 원리에 맞게 되어있고 운영 또한 그대로 되지도 않는 때에 이 과정을 필했다고 해서 금방 누구의 팀이나 다 성과가 높아진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연구한 것을 그대로 적용하면 몇 개월 또는 몇 십 개월이 지난 뒤에는 성과가 높은 아주 바람직한 팀이 될 수는 있을 것입니다.

팀이 되려면 반드시
·소수의 사람이 개입된다
·이질 기능의 집합이다. 팀 운영 기본 규칙 결정

2. 팀 운영 기본사항
• 정이
• 운영特性

3. 성과와 평가기준 설정
• 성과란?
• 팀의 성과
• 고객과 고객의 요구 확인
• 성과 평가 척도와 기준

4. 필요역할과 성과달성 최적화 요소 확인
• 성과와 역할 관계
• 자질의 의미
• 자질의 내용
• 최적화요소
• 최적화 요소의 차이 확인

5. 팀의 비전설정
• 비전이란?
• 비전설정 방법
• 실현계획

6. 구성원 자질 향상
• 필요 점 확인
• 호로그램 설계, (개발)
• 방법 결정

7. 구성원 평가와 보상
• 동기유발/ 평가

Team이란? 영어에서 팀은 원래 협력단위다.(James H. Shonk, Team-Based Organization, 1992, p.1, Jim Tompkins, The Genesis Enterprise, 1995, p.82) 팀조직을 선호하는 이유는 ①구성원들이 보다 더 많이 기여하도록 권한을 주는 것과 ②조직의 생산성을 증가시키는 것이다. 팀이 이루어야 할 공통적인 주요 성과

.전반적으로 충분한 目標(목표)
.정착된 팀 운…(skip)
이 학습과정은 우리의 조직유형도 아닌 팀을 만들어두고 그 팀을 성과가 높은 팀으로 만드는 것을 도와주는 과정입니다. , 성과 높은 팀만들기 (팀 운영교육)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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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레포트/인문사회


다.
.애정공동체와 같이 감정적 결합이 잘 되어있다
.상호신뢰하고 존경하며 서로 돕는다.
(Jon R. Katzenbach and Douglas K. Smith, The Wisdom of Teams, 1993)


다. 참여가 촉진되니까 만족도 향상되는 것은 당연하다.
.훌륭한 유머감각과 재미의식이 개발되어있다
.대내 외의 관계에 항상 개방적이다. 그러나 여기서 연구한 것을 그대로 적용하면 몇 개월 또는 몇 십 개월이 지난 뒤에는 성과가 높은 아주 바람직한 팀이 될 수는 있을 것입니다.
·사람들은 공동 目標(목표)를 갖는다. 모든 조직이 팀조직의 원리에 맞게 되어있고 운영 또한 그대로 되지도 않는 때에 이 과정을 필했다고 해서 금방 누구의 팀이나 다 성과가 높아진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개인의 실패를 팀의 실패로 인정하므로 팀의 目標(목표)가 우선적으로 달성된다
.서로 개인의 성장을 도와주므로 1인 2,3역을 하게 된다
.팀 내에서 리더십을 공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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