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의 직선적 목적사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4 07:20본문
Download : 기독교의 직선적 목적사관.hwp
여기서 바울의 歷史의식을 구체적으로 발견할 수 있는 것이다.역사관 , 기독교의 직선적 목적사관자연과학레포트 ,
Download : 기독교의 직선적 목적사관.hwp( 54 )
기독교의 직선적 목적사관
Ⅲ. 사도 바울의 歷史관
사도 바울의 歷史관에 대한 생각은 <로마서> 제5장 12-21절까지의 말씀에 잘 표현되어 있다아 12-21절까지 나타난 바울의 서신(書信)은 많은 그의 서신들 가운데 대표적인 것으로 과거와 현재와 future(미래)를 염두에 두고 쓰여진 것으로 여기에서 <한 사람>이란 말에는 매우 중요한 의미가 포함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아 즉 죄를 지은 <한사람>그는 하나님의 명을 어기고 선악과(善惡果)를 따먹은 아담을 의미하는 것이며 그의 <한 범죄>는 선악과를 따먹은 인류의 원죄(原罪)를 의미하는 것이다.





歷史(역사)관
레포트/자연과학
순서
설명
다. 그리고 이 한 사람의 한 범죄의 대가로 인류는 <사망>의 고통을 당하여야 했던 것이며, 그 고통은 모세라는 <한 사람>의 출현으로 율법에 의해 대치되었다는 것이다. 즉 제1기는 아담에서 모세에 이르는 시기로 이 시기에는 인류가 지은 원죄로 말미암아 사망으로 고난을 당하여야 하는 것이라는 것이다.이사야에 나타나고 있는 역사발전론에서 그 실마리를 찾고 바울의 역사관 아우구스티누스의 역사관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이 歷史를 아담, 모세 , 그리스도를 중심으로 하는 3시기로 구분하였다는 것이다. 제2기는 모세에서 예수에 이르는 시기로 이 시기에는 그 원죄의 값을 모세의 율법으로 갚아야 되는 시기라는 것이다. 즉 바울은 歷史를 인간이 아담에 의한 원죄를 지은 상태에서 처음 하여 인류가 그 원죄로부터 완전히 구속(救贖)되는 상태로 진행되어 가고 있는 과정으로 인식하였다는 것이다. 제3기는 예수가 십자가의 고난을 통하여 아담이 지은 죄를 대속(代贖)함으로써 인류를 원죄의 족쇄로부터 해방시키는 은사를 베풀었으므로 인류가 스스로 이를 인정하고 그리스도를 믿으면 그 은사를 받아들인 것이 되어 원죄로부터 구속(救贖)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한 사람>, 즉 예수 그리스도의 출현으로 그 율법에 의한 대속(代贖)은 은사(恩赦)로 대치되고 이로 말미암아 많은 사람들이 의인으로 되어 즉 아담에 의한 원죄 이전의 상태로 복귀되었다는 것이다. 이러한 구속은 인간 한 사람 한 사람이 각자 예수를 믿음으로써 가능…(省略)
,자연과학,레포트
이사야에 나타나고 있는 歷史(역사)발전론에서 그 실마리를 찾고 바울의 歷史(역사)관 아우구스티누스의 歷史(역사)관에 대하여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