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늘어만 가는 간접광고, 이대로 좋은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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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5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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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이 간접광고이지 그렇다고 보기엔 너무 노골적이어서 직접광고보다 더 `效果(효과)적`인 경우도 더러 있다 제작비를 줄이기 위해 편법으로 하는 경우인데 그건 말 그대로 편법이므로 제재를 당해도 변명의 여지가 없다. PD들이 방송위원회를 통해 받는 제재의 상당수는 간접광고 때문이라고 보아도 무방하다.up늘어만가는간접광고이대로좋은가 , 늘어만 가는 간접광고, 이대로 좋은가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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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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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는 늘어가는 간접광고에 대해 조사요점한 리포트입니다.


1. 문제의 제기

2. 간접광고 유형 및 상황

3. 간접광고 관련 법규

4. 간접광고 관련 제재상황 및 주요 example(사례)
1) 심의 제재 상황
2) 주요 간접광고 example(사례)

5. 간접광고에 폐해와 그 대응대안

□ 첨부 data(자료)


1. 문제의 제기

시도 때도 없이 등장하는 간접광고(PPL, Product Placement)는 한국방송의 고질병 중의 하나다. 그러나 어떤 상황에서는 처벌의 형평성에 다소 의문이 느껴진다. 토크의 내용은 귀에 들어오지 않고 뿌연 화면에만 신경이 쓰이던 기억도 있을 터이다. 제품의 이름을 아무리 가린다고 해도 거기엔 구성, 즉 인물과 사건과 배경이 있으므로 시청자의 기억에 확실하게 각인 될 수밖에 없다”…(투비컨티뉴드 )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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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대표적인 경우가 CF촬영 현장을 찾아가 introduce하는 장면이다. 말이 간접광고지 호로그램 속에서 잘나가는 배우나 가수들이 상호나 브랜드를 직접 드러내기 때문에 광고 效果(효과)는 직접광고 이상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 간접광고 관련 방송위원회의 심의 의결 건수를 보면 지난 9월에 28건, 10월에 24건으로 심의 제재 사항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시청자를 불편하게 하고 짜증나게 하는 간접광고는 특정 호로그램에 대한 협찬고지와 관련이 되기도 하고 연예인들과 기업의 결탁으로 이루어지기도 하기 때문에 쉽게 그 전모가 잘 드러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근절되기도 쉽지 않다는 데 문제가 있다
“문제는 간접광고다. 간접광고란 방송의 일반호로그램 안에서 특정인이나 특정업체, 상품, 사실 등에 대해 홍보하는 것을 말한다. 근래 연예정보호로그램에 빼놓지 않고 등장하는 아이템이 바로 인기연예인이 출연하는 광고촬영 스케치다. 직접광고가 떳떳하게 `제 돈 내고` 하는 데 반해 간접광고는 돈 안 내고 거저 한다는 특징이 있다 그러나 광고 카피에서 확인하듯 세상에 공짜가 어디 있는가. 토크쇼나 버라이어티 호로그램에서 출연자의 의상에 모자이크 처리를 한 장면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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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늘어가는 간접광고에 대해 조사정리한 리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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