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꾸로 읽는 세계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7 14:43본문
Download : 거꾸로 읽는 세계사_2065576.hwp
`거꾸로 읽는 세계사`는 19세기 말부터 20세기 중엽까지의 일어났던 현대사에 관한 책이었다. 독일의 스파이가 작성한 명세서의 필체가 드레퓌스라는 유태인 장교의 것과 비슷하다는 이유로 드레퓌스가 구속된다된다. 이 사건을 통하여 군국주의자들과 공화주의자들의 대립하는 두 세계관의 대결을 볼 수 있다 그리고 history의 발전이란 늘 진보적 세계관의 승리로 이루어진다는 것을 명료하게 보여 준다. 어려운 내용만 아버지께 물어 가면서 세계가 대립적인 구도가 되었던 history적 사건들을 읽어 나갔다. 노동자들이 황제에게 노동 시간과 최소 생활을 요구하자 황제는 발포 …(drop)
Download : 거꾸로 읽는 세계사_2065576.hwp( 36 )
다. 그래서 아버지께 여쭈어 보았다.
생각보다 훨씬 내게 어렵게 느껴지는 책이었다. 거꾸로 읽는다는 것은 무슨 뜻일까? 나는 누워 있는 자세로 title(제목)을 뒤에서부터 읽어 보았다.
순서
거꾸로 읽는 세계사
6거꾸로읽는세계사
,인문사회,레포트
본 자료는 거꾸로 읽는 세계사를 읽고 작성한 독서감상문입니다.
1905년 러시아에서는 공장 노동자들에 의해 혁명이 일어난다. title(제목)이 말하는 `거꾸로`란 기존의 관점과는 다른 시각으로 history를 보았다는 의미였다. 즉, 맹목적 반공주의와 흑백논리를 바탕으로 모든 현대사가 이루어졌다고 한다. 드레퓌스는 결백을 주장하고 그것을 증명할 수 있는 증거도 나오지만 군부와 정치가들은 자신의 과오를 인정하려 들지 않는다.
자본주의는 새로운 평화 애호 체제이고 사회주의는 인간성을 말살하는 침략 세력이라고 학교에서 가르쳤단다.
1894년 프랑스에서 드레퓌스 사건이 일어났다. 아버지 말씀에 따르면 그 당시의 교육이나 일반인들의 생각은 지금과는 많이 달랐다고 한다.
숨쉬기조차 힘들게 헉헉거렸지만, 무더위 기승을 부리던 지난 여름 방학 나는 선풍기 바람을 쐬며 꼼짝하기도 싫어 누워 있었다.
그 때 책꽂이에 꽂혀 있는 `거꾸로 읽는 세계사`라는 title(제목)의 책이 눈에 들어왔다.6거꾸로읽는세계사 , 거꾸로 읽는 세계사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본 data(資料)는 거꾸로 읽는 세계사를 읽고 작성한 독서感想文입니다. 나의 예상이 빗나간 것이다. 이 책이 쓰여졌던 80년대까지의 기존 관점이 무엇인지 나는 알지 못했다. 현대에서 고대로 시간의 흐름을 거꾸로 쓴 history책인가? 아니면 history적 사건의 결과를 쓰고 그 원인(原因)을 알아 보는 방식으로 쓰여진 책일까? 궁금증에 읽어 보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