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아동] 유아사회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1 23:52본문
Download : [인문][아동] 유아사회교육.hwp
槪念은 analysis과 비교를 통해 이루어진 추론이다. 관계를 명백하게 이루는 문제해결의 소산이다. 槪念의 습득은 적절한 경험을 가지게 되는 시간을 필요로 한다. 그러나 사실에 대한 언어적 습득이 최종적 目標(목표)가 아니라 오히려 의미발달에 있어서 사실에 대한 기능적 역할에 강조를 둔다. 유아의 경험이 넓어지고 추상화되어지는 과정에 대해 보다 원숙해지면 槪念의 범위가 확대되고 보다 깊이 있게 된다
? 이해: 정보·槪念·일반화의 학습을 포함한다.
? 일반화: 槪念들 간의 추상적 관계이다.
<지식 측면의 槪念과 일반화의 예>
- 사람들은 가정·이웃·국가 속에서 기본 욕구를 어떻게 충족시키며 서로 상호 의존하며 사는가.
- 지歷史(역사)회, 국가의 歷史(역사)·지리 및 경제적·정치적·입법적 체계
- 세계 다른 지역의 文化(culture) 와 우리 文化(culture) 와의 관계 및 생활방식의 공통점과 차이점
- environment(환경) ·에너지·남녀평등·직업교육·가치교육 등과 같은 사회적 관심이 되는 주제나 문제들
- 교통·통신·생산·분배·소비·보존·government ·교육·오락·종교·심미적 표현 등과 같은 사회적 기능에 대한 지식
(2) 사고과정
사고과정은 인지과정, 탐구과정, 또는 지적 능력이나 과정으로 생각할 수 있다아 이 범주는 비판적·창조…(skip)
인문,아동,유아사회교육,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다. 일반화는 형식적인 단어들을 기억하는 것으로 습득되지 않는다.
[인문][아동] 유아사회교육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인문][아동] 유아사회교육
![[인문][아동]%20유아사회교육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5D%5B%EC%95%84%EB%8F%99%5D%20%EC%9C%A0%EC%95%84%EC%82%AC%ED%9A%8C%EA%B5%90%EC%9C%A1_hwp_01.gif)
![[인문][아동]%20유아사회교육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5D%5B%EC%95%84%EB%8F%99%5D%20%EC%9C%A0%EC%95%84%EC%82%AC%ED%9A%8C%EA%B5%90%EC%9C%A1_hwp_02.gif)
![[인문][아동]%20유아사회교육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5D%5B%EC%95%84%EB%8F%99%5D%20%EC%9C%A0%EC%95%84%EC%82%AC%ED%9A%8C%EA%B5%90%EC%9C%A1_hwp_03.gif)
![[인문][아동]%20유아사회교육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5D%5B%EC%95%84%EB%8F%99%5D%20%EC%9C%A0%EC%95%84%EC%82%AC%ED%9A%8C%EA%B5%90%EC%9C%A1_hwp_04.gif)
![[인문][아동]%20유아사회교육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5D%5B%EC%95%84%EB%8F%99%5D%20%EC%9C%A0%EC%95%84%EC%82%AC%ED%9A%8C%EA%B5%90%EC%9C%A1_hwp_05.gif)
![[인문][아동]%20유아사회교육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5D%5B%EC%95%84%EB%8F%99%5D%20%EC%9C%A0%EC%95%84%EC%82%AC%ED%9A%8C%EA%B5%90%EC%9C%A1_hwp_06.gif)
순서
Download : [인문][아동] 유아사회교육.hwp( 71 )
[인문][아동] 유아사회교육
- 유아사회교육 -
1. 유아 사회교육의 목적
1. 유아사회교육의 목적
사회교육의 궁극적 목적은 책임감 있는 민주시 민 을 양성하자는 데 있다아
이의 실현을 위한 목적 진술은 크게 지식, 사고과정, 기술, 태도와 가치관과 행동양식이란 4개의 기본 범주로 분류된다
(1) 지식
지식이란 민주시 민 으로서 요구되는 정보, 槪念, 이해, 주된 아이디어, 그리고 일반화에 강조를 두는 카테고리인데, 유아를 위한 사회교육은 槪念과 일반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아
? 정보: 실제적 내용을 의미하는데 현대 사회교육 호로그램에서는 사실적 내용을 강조한다. , [인문][아동] 유아사회교육인문사회레포트 , 인문 아동 유아사회교육
설명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 槪念: 지각한 것에 의미를 부여하기 위하여 변별·통합한 추상적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