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days.co.kr [사회교육] 다文化(culture) 학습모형 지도안 세안 (A+) > thedays1 | thedays.co.kr report

[사회교육] 다文化(culture) 학습모형 지도안 세안 (A+) > thedays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hedays1

[사회교육] 다文化(culture) 학습모형 지도안 세안 (A+)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02:41

본문




Download : 지도안최종.hwp









5. 마무리 .......................................................................................9
- 세계와 한국의 future 는 어떻게 전개될 것인지 살펴보고, 개인적 또는 사회적 대응 방안(方案)을 탐색한다.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6. 지도상 유의사항 .........................................................................6

학습goal(목표) - 수업을 통해 세계의 다양한 文化(culture) 를 이해할 수 있다
- 서로의 文化(culture) 를 존중하고 함께 나아가는 동반자적 자세를 지닐 수 있다


2. 단원의 개관 (단원설definition 이유) .......................................................3



4. 내용의 계열 ..............................................................................4



정말 20여일간 밤 낮으로 고심하면서 수정에 수정을 거듭한 세안입니다
중략


- 인간의 future 에 대한 호기심과 예견의 시도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가를 주변 생활 속에서 수집할 수 있다아
(3) 우리 민족의 발전 Task

지도안최종-9864_01.gif 지도안최종-9864_02_.gif 지도안최종-9864_03_.gif 지도안최종-9864_04_.gif 지도안최종-9864_05_.gif

순서

목 차
사회과 학습 지도안 , 다문화학습모형,
그래서인지 교장선생님께서도 未來(미래)가 총망한 未來(미래)교사라 칭찬도 해주셨습니다.
2. 수업 동기유발 ..............................................................................7
3. 조별 발표 ...................................................................................8

소단원 (3) 세계 시민(市民)으로서 갖추어야 할 시민(市民)성
☆ 별 첨 - 수업대본, 개사 한 노래가사, 시각 (PPT)
1. 단원명 .....................................................................................3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3. 단원의 학습목표 .........................................................................4
Ⅰ. 단원 학습 계획
지도안 내용 일부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학습 목표제시 ..............................................................................7
1. 수업 분위기조성 ...........................................................................7
3) 정 리
파악한다. (2) future 사회의 전망과 대응
[사회교육] 다文化(culture) 학습모형 지도안 세안 (A+)
설명
- 세계화 시대를 맞이하여 세계 시민(Citizen)이 갖추어야할 시민(Citizen)성이 무엇인지를 알고, future 시민(Citizen)이 되기 위해 준비하는 자세를 가진다.
- 남북 분단의 배경과 분단 이후의 남북 관계, 그리고 화합과 협력을 위한 노력을 이해하고 민족 통일 방안(方案)을 알 수 있다아
2. 노래 부르기 ................................................................................9

5. 단원의 지도계획 .........................................................................5
1) 도 입
활동에의 참여가 필요한 것을 인식한다.

Ⅱ. 본시학습 지도안

4. 차시 예고 ...................................................................................9
실제 교생실습 나가서 연구수업한 사회과 지도안 세안입니다.
(1) 지역 간의 교류와 갈등
- 다원화와 개방화에 의한 경제 및 文化 교류 기회의 증대로 지구촌 시대에는 그 어느 때보다 국제적 협력과 국제
- 현대 세계의 property(특성)과 이에 따른 사회적 property(특성)을 이해하고, future 에 대한 예측을 토대로 하나뿐인 지구의 본존, 지속 가능한 개발 등 앞으로의 Task 를 파악한다. 정말 20여일간 밤 낮으로 고심하면서 수정에 수정을 거듭한 세안입니다 그래서인지 교장선생님께서도 미래가 총망한 미래교사라 칭찬도 해주셨습니다.


1. 활동 紹介 ...................................................................................8

실제 교생실습 나가서 연구수업한 사회과 지도안 세안입니다.

3. 단원의 학습목표


3. 형성 평가 ...................................................................................9
1. 노래 만들기 ................................................................................9
중3 중앙출판사 대단원 Ⅶ. 지구촌 사회와 한국
2. 조별 활동 ...................................................................................8


다. - 서로의 문화를 존중하고 함께 나아가는 동반자적 자세를 지닐 수 있다.

2) 전 개
- 교통, 통신의 발달 및 정보화로 인한 지역 간 국가 간 상호 교류가 확대되면서 상호 의존이 보다 심화되고 있음을
중단원 2. 未來(미래) 사회의 展望(전망) 과 대응
4. 전시 학습 ...................................................................................7

Download : 지도안최종.hwp( 70 )



- 국토 통일이 북방 진출, 대외 교역로 확보, 개발 잠재력의 신장 측면에서 가지는 의미를 파악한다. 중3 중앙출판사 대단원 Ⅶ. 지구촌 사회와 한국 중단원 2. 미래 사회의 전망과 대응 소단원 (3) 세계 시민으로서 갖추어야 할 시민성 학습목표 - 수업을 통해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이해할 수 있다.

- 정보화, 세계화 등으로 자원, 정보, 環境(환경)을 둘러싼 지역 간, 국가 간의 경쟁이 보다 치열해지고 있음을 이해한다.
전체 30,556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hedays.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