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放通大(방통대) 2014-1>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5 07:53본문
Download : 에릭슨(Erikson),_레빈슨(Le.hwp
- 교육학과 3학년 성인학습및상담론 공통 참고reference(자료)입니다
Ⅲ. 레빈슨(Levinson)의 성인기 사계절론
1. 에릭슨의 심리사회 발달이론
2. 중년기 과도기(40~45세)
설명
Ⅰ. 서 론
1. 자아발달단계
1. 성인초기(17~40세)
,_%EB%A0%88%EB%B9%88%EC%8A%A8(Le-6004_01.jpg)
,_%EB%A0%88%EB%B9%88%EC%8A%A8(Le-6004_02_.jpg)
,_%EB%A0%88%EB%B9%88%EC%8A%A8(Le-6004_03_.jpg)
,_%EB%A0%88%EB%B9%88%EC%8A%A8(Le-6004_04_.jpg)
,_%EB%A0%88%EB%B9%88%EC%8A%A8(Le-6004_05_.jpg)
1. 자아발달단계
독일 심리학자인 에릭슨의 이론은 프로이드의 이론을 바탕으로 하고 있지만 프로이드와 달리 인간의 사회-culture적 environment을 부각시켜 이론을 확장시켰다. 인간의 기초적인 발달단계를 알아보기 위해 기본적인 적용지침을 탐구해 보고자 한다. 지금까지 제안된 성인 발달 관점 중 가장 effect력이 큰 것으로 간주되는 에릭슨의 이론은 대인관계, 사회적 접촉 등의 사회적 발달에 초점을 맞추면서 심리사회 발달단계를 연령과 함께 여덟 개의 발달 단계로 구성되고, 각 단계를 대표하는 일생동안에 대처하게 되는 일련의 위기 또는 이슈로 구성된다된다.
Ⅲ. 레빈슨(Levinson)의 성인기 사계절론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3. 성인중기(40~65세)
1. 에릭슨의 심리사회 발달이론
Ⅳ. 로에빙거(Loevinger)의 자아발달이론
1. 성인초기(17~40세)
이들의 이론은 한 개인이 어떤 사람인지 인식하고 동시에 자신의 인식과 동일한 방식으로 자신의 모습이 타인에게도 비춰지고 있음을 아는 것으로 사회에서의 상호작용을 통해 확고한 자신의 가치관과 삶의 양식, 무엇보다도 일관되고 동일한 자아상을 심어주는 근거가 될 것이다. 각각의 단계에서는 부정적이거나 긍정적인, 즉 서로 반대되는 것 사이에 선택이 있게 되는데 사람들이 다음 단계로 이동하기에 앞서 부정을 넘어 어느 정도 긍정을 달성하는 것이 필수 불가결한 것이다. 또한 이들의 이론은 성인학습과 상담에 있어 유익한 경험적 기초자료(資料)를 제공함과 동시에 스스로의 힘으로 올바르게 일어 설 수 있도록 뒷받침 해 주고자 한다.성인학습및상담론,에릭슨,레빈슨,로에빙거,발달이론,교육적시사점
Ⅱ. 에릭슨(Erikson) 발달이론
<放通大(방통대) 2014-1>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이론(理論) 비교 및 교육적 시사점에 대한 고찰
4. 성인후기 과도기(59~65세)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이론의 사용은 성인에게나 靑少年에게 상호관계를 형성하는데 중요한 촉매역할과 다양한 이론의 기초자료(資料)로 활용되어 왔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Ⅳ. 로에빙거(Loevinger)의 자아발달이론
- 교육학과 3학년 성인학습및상담론 공통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4. 성인후기 과도기(59~65세)
3. 성인중기(40~65세)
Ⅱ. 에릭슨(Erikson) 발달이론
2. 중년기 과도기(40~45세)
Ⅴ. 에릭슨, 레빈슨, 로에빙거의 이론 비교
순서
Download : 에릭슨(Erikson),_레빈슨(Le.hwp( 89 )
2. 에릭슨의 人生(인생)발달 8단계
이에 아래부터는 에릭슨(Erikson)의 人生(인생)발달 8단계와 레빈슨(Levinson)의 성인기 사계절론, 로에빙거(Loevinger)의 자아발달이론에 대해 다뤄 보고자 한다.
Ⅰ. 서 론
- 다양한 reference(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