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으로서 지역사회 靑少年교육의 問題點과 지도대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3 07:46본문
Download : 사회교육으로서 지역사회 청소년교육의 문제점과 지도방안.hwp
사회교육의 개념과 지역사회학교의 개념을 알아보고 청소년들의 가치관과 그들이 받아들이는 문제점을 살펴본 글입니다. 대가족…(생략(省略))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다.
사회교육으로서 지역사회 靑少年교육의 問題點과 지도대책
up지역사회靑少年교육
사회교육의 정의 과 지역사회학교의 정의 을 알아보고 靑少年들의 가치관과 그들이 받아들이는 問題點을 살펴본 글입니다.
근대까지는 불교와 유교 文化(culture) 사상과 교육방법이 대중文化(culture) 를 이끌어왔다.up지역사회청소년교육 , 사회교육으로서 지역사회 청소년교육의 문제점과 지도방안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사회교육으로서 지역사회 청소년교육의 문제점과 지도방안.hwp( 79 )
Ⅰ. 서론
1. 사회교육의 槪念
2. 지역싸회학교의 槪念
Ⅱ. 본론
1. 사회의 시대적 變化와 youth들의 가치관
2. youth들이 사회교육(사회생활)에서 받아들여지는 문제가되는점 (부정적 측면)
Ⅲ. 결론
참 고 자 료
근대(근대)와 일제시대를 거처 현대에 이르면서 급변하는 국제정세와 아울러 일제시대 이후 우리나라도 국가의 제도와 사회상이 와해되고, 우리의 현실과는 맞지 않는 이방의 文化(culture) 와 정치, 경제, 정서가 이 땅을 태풍노도와 같이 휘몰아치면서 우리가 살아가는 방법을 완전히 뒤바꾸어 놓았다. 또한 교육의 여건도 마찬가지다. 그러나 일제 36년의 식민사관교육과 1945년 해방이후 현대에 이르면서 소위 신교육이라고 지칭되는 주로 미국식교육과 민주주의 사상 즉 평등사상이 이 땅에 도입 되면서 국민들의 무분별한 신교육 열기와 민주주의 사상과 자본주의 경제, 서구의 문명과 文化(culture) 는 우리의 문명과 文化(culture) 를 뿌리 채 흔들어 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