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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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2 21:1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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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무려 130달러라는 가격차이를 보이고 있다 그 이유는 코리아라는 국가 브랜드가 세계시장에서 디스카운트 가치(Discount Value)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는 결국 세계 시장이 수박과 호박의 대결에서 점차 호박과 호박의 경쟁이 되어가고 있으며, 따라서 이제는 어떤 상품에 더 멋들어진 줄이 그려져 있는냐, 즉 어떤 상품이 더 확실한 기업브…(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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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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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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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 브랜드에 대한 자료입니다. 그러나 근래에 들어서면서 각 국상품간의 이러한 기술과 품질의 격차는 점차 줄어들고 있다 특히, 개발도상국과 선진국 사이의 격차는 거의 사라지고 있다 각 국이 동일한 기술과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다. 또한 그 품질이나 성능의 차이는 거의 없다.. 예를 들어 미국과 독일시장에서 팔리는 日本(일본) 소니사의 20인치 TV와 국산 20인치 TV의 정상가격은 각가 324달러와 330달러로서 거의 차이가 없다. 국가브랜드 , 국가 브랜드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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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호박에 줄 긋는다고 수박되랴’라는 속담이 있다 겉치레를 아무리 잘 한다해도 속 알맹이가 그대로라면 아무 소용이 없다는 의미이다. 그러나, 실제 거래되는 가격을 보면 소니가 410달러이고 국산은 정산가격보다 크게 낮은 280달러이다. 겉모습이 아무리 화려하고 좋더라도 내실이 없다면 호박은 수박과의 경쟁에서 절대 이길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같은 호박끼리의 경쟁이라면 상황은 달라진다. 그러나 각 국 상품간의 기술과 품질의 격차가 줄어들었다고 해서 각 상품이 그에 알맞은 대우를 받는 것은 아닐것이다. 호박과 수박을 놓고 비교했을 때 이 속담은 확실히 맞다. 각 국 상품 사이에 기술과 품질의 차이가 많이 났었던 것이다. 똑같은 호박끼리의 경쟁에선 그래도 멋들어지게 줄을 가지고 있는 호박이 유리할 것이기 때문이다
2차 세계대전이후 국제 경제는 각 국이 자신에게 맞는 산업에 역점을 둠으로써 국제적인 분업이 이루어졌었다. 후진국이나 개발도상국에서는 규모의 경제와 값싼 노동력을 통해 가격 경쟁력을 가지는 상품생산에 중점을 두었었고, 선진국에서는 기술력과 제품의 질·기능을 강조한 고부가가치 상품을 생산하였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