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 미술의 감상과 비평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3 17:38본문
Download : 서양 미술의 감상과 비평.hwp
이번 관람은 도슨트의 설명(說明)을 듣고자 평일을 선택하였고, 대도록도 한권 준비해서인지 전과는 다른 눈으로 작품들을 볼 수 있었던 것 같다. 당시 수많은 주말 관람객들의 틈에 끼어 우리나라 국민들의 관람culture를 탓해가며 만족스럽지 못한 관람을 아쉬워하던 차에, 비록 리포트 제출을 목적으로 하는 재관람 이었지만 다시 한번 예술의 전당으로 발걸음을 할 수 있어 좋았다.
서양미술의감상과비평
Ⅰ. 첫째 마당 - Intro
나는 평소 미술에 대한 지식이 있었던 것은 아니지만, 막연하게나마 미술에 대한 뿌연 `동경심`은 갖고 있었다.서양 미술의 감상과 비평에 대한 자료(data)입니다. 처음엔 ‘나 자신도 누드화에 시선을 빼앗기는 어쩔 수 없는 남자구나’ 란 생각을 하며 도슨트를 따라 이런 저런 설명(說明)을 듣던 중, 이 작품들이 …(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감상서평
서양 미술의 감상과 비평
순서
서양 미술의 감상과 비평에 대한 자료입니다. 미술에 대해 뭔가를 알게 되었다는 뜻이 아니라 미술에 대한 `동겸심`이 조금은 선명해진 것 같다는 것이다. 서양미술의감상과비평 , 서양 미술의 감상과 비평감상서평레포트 ,
Download : 서양 미술의 감상과 비평.hwp( 76 )
설명
,감상서평,레포트



다. 유명한 화가들의 수많은 작품들 중에 맘에 드는 것 하나와 그렇지 못한 것 하나를 고르는 것 자체가 힘든 일이었지만, 장 오귀스트 도미니크 앵그르作 「그랑드 오달리스크」와 앙리 마티스가 직접 랭스미술관에 기증했다는 「Album Jazz」의 작품들에 대한 느낌과 나름대로의 평을 해보고자 한다. 바로 앵그르의 「샘」, 「그랑드 오달리스크」, 그리고 「물에서 태어나는 비너스」 이 세 작품들이었다. 작년 가을 서울시립미술관에서 개최한 「샤갈전」관람에 이어 이번 「서양미술 400년전」을 관람하면서 그 뿌연 `동경심`이 조금은 걷힌 것 같다.
「서양미술 400년전」은 1월의 화창한 날 큰 기대감을 갖고 관람하였던 전시회였다.
Ⅱ. 둘째 마당
- 앵그르(1780~1867)作 「그랑드 오달리스크」
장 오귀스트 도미니크 앵그르 (1780~1867)
「그랑드 오달리스크」⋅19세기⋅캔버스에유채
91×162cm⋅루브르미술관⋅파리
3층의 19세기「신고전주의에서 상징주의」전시실을 들어서는 순간, 내 시선을 강하게 끌어들이는 작품들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