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제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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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비오 10세, 성직자들에게 한 권고 Haerent animo, 1908.8.4.: 비오 10세, Acta Ⅳ, 236-264면; 비오 11세, 회칙 Ad Catholici Sacerdotii, 1935.12.20.: AAS 28(1936), 37-52면; 비오 12세, 교황 권고 Menti Nostrae, 1950.9.23.: AAS 42(1950), 657-702면; 요한 23세, 회칙 Sacerdotii Nostri primordia, 1959.8.1.: AAS 51(1959), 545-579면; 바오로 6세, 교황 교서 Summi Dei Verbum, 1963.11.4.: AAS 55(1963), 979-995면 참조.> 사제 양성의 중대성을 천명하며 그 기본 원칙을 선언한다.
사제 양성을 하는 기독교 글로서 각나라마다 어떻게 사제를 양성하는지가 나와있습니다. 주교회의는 이 지침을 제정하고(2…(skip)
다. 그러므로 교구 성직자들에게 직접 관련되는 이 규정들은 적절한 방법으로 모든 사제에게 적용하여야 한다. 이 사실은 또한 교부들과 성인들의 말씀으로 또 교황들의 많은 문서에서도 드러난다. 이로써 이미 수세기 동안 지켜 오며 확인된 법규들을 강화하고, 이 거룩한 공의회의 헌장들과 교령들뿐 아니라, 변천하는 시대 상황에 부합하는 새 법규들을 도입하려는 것이다. 바로 가톨릭 사제직의 단일성 때문에, 이러한 사제 양성은 교구 사제든 수도 사제든 모든 예법의 모든 사제에게 필요하다.사제양성 , 사제양성사범교육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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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 교회가 갈망하는(Optatam Totius) 쇄신이 그리스도 정신으로 살아가는 사제들의 교역에 많이 달려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는 거룩한 공의회는(1)<바로 그리스도의 뜻으로 하느님 백성 전체의 발전이 사제들의 교역에 크게 좌우된다는 것은, 사도들과 그 후계자들과 협력자들을 복음 선포자로, 새로운 백성의 선택받은 지도자로, 하느님 신비의 관리자로 세우신 주님의 말씀에서 분명하게 드러난다.
Ⅰ. 각국의 사제 양성 지침
1. 민족과 지방의 차이가 커서 일반법만을 제정할 수밖에 없으므로, 나라마다 또는 예법마다 `사제 양성 지침`을 세워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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