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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5 0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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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1 2 3 4 5 1886년 부터 130년간 이어진 콜라 전쟁 양 기업의 CEO간 뛰어난 두뇌 싸움 누가 이겼을까 광고 및 판촉 비용 과다 대기업간의 경쟁 치열 원료구매의 용이성으로 공급자의 교섭력은 약함 대형 패스트푸드사의구매력이 큼 일반소비자들은 가격에민감함 항상 열려있는 시장, 잠재적 진입자 가능성 많은 웰빙 아이디어 음료 출시 아이스크림, 커피 등 대체 수요 증가 사이다 등 다양한 탄산음료 코카콜라의 6.5온스 병에 펩시의 12온스 병 저가책략으로 인해 책략의 승부는 펩시 에게로 기우는 듯 하였으나코카콜라의 비장의 책략, 국방부와의 계약으로 인해 라운드 최종 책략승부는 코카콜라의 승 코카콜라가 세계시장 진출에 주력하는 동안 펩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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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86년 부터 130년간 이어진 콜라 전쟁
양 기업의 CEO간 뛰어난 두뇌 싸움
누가 이겼을까?
광고 및 판촉 비용 과다
대기업간의 경쟁 치열
원료구매의 용이성으로 공급자의 교섭력은 약함
대형 패스트푸드사의?구매력이 큼
일반소비자들은 가격에?민감함

항상 열려있는 시장, 잠재적 진입자 가능성
많은 웰빙 아이디어 음료 출시
아이스크림, 커피 등 대체 수요 증가
사이다 등 다양한 탄산음료
코카콜라의 6.5온스 병에 펩시의 12온스 병 저가책략으로 인해
책략의 승부는 펩시 에게로 기우는 듯 하였으나…
코카콜라의 비장의 책략, 국방부와의 계약으로 인해 라운드 최종 책략승부는 코카콜라의 승
코카콜라가 세계시장 진출에 주력하는 동안
펩시는 펩시제네레이션, 펩시 첼리지 등 다양한 marketing 책략의 성공

미국 시장 내에서 코크의 아성을 무너뜨릴 발판을 마련.
책략의 승부는 판단 불가로 무승부
코크의 책략 수정 But 뉴코크의 실패와, 시장의 흐름을 잘못 판단해 탄산음료 시장에 집중한 반면

펩시는 전세계적인 웰빙 트렌드를 읽고나서 탄산음료에만 집중하지 않고 사업영역의 다각화 책략을 취함
펩시는 코크를 뛰어넘는 시장 1위의 기업으로 도약.
책략적 승부는 펩시의 압승
코크는 본래의 강력한 시장 점유율에 대한 맹신 때문에 marketing 책략 수립이 매우 미흡

또한 웰빙이라는 시대의 흐름에 발 맞추지 못하고
콜라시장에만 집중적인 투자를 함
8억 6400만 달러
(28% 감소)
11억 달러
(13% 감소)
1.코크는 본래의 강력한 시장 점유율에 대한 맹신 때문에
marketing 책략 수립이 매우 미흡
2.웰빙이라는 시대의 흐름에 발 맞추지 못하고
콜라시장에만 집중적인 투자를 함

시장 점유율에서 펩시에게 뒤지고 있는 상황이며,
웰빙음료들의 진출로 시장의 위험을 받고 있다아


강점

120년을 지속해온 브랜드 가치
코카콜라 인재양…(drop)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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