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기업론 instance(사례)발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2 14:22
본문
Download : 다국적 기업론 사례발표.hwp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Download : 다국적 기업론 사례발표.hwp( 39 )
다국적기업론-LG정보통신
다국적 기업론 사례발표다국적기업론-LG정보통신 , 다국적 기업론 사례발표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 LG 정보통신 紹介
Ⅰ. LG전자, 정보통신, LG기공의 사업紹介
1. LG전자
2. LG정보통신 (LG전자 정보통신 사업부)
3. LG기공
Ⅱ. LG정보통신의 베트남 진출배경
1. 국내적 상황
2. 입지선정이유
3. 국제경영학적 측면에서의 理論(이론)적 이유
4. LG정보통신의 진출 戰略
5. LG정보통신의 베트남 진출 현재상황
6. 베트남 시장의 전망
§. 이슈별 분석
Ⅰ. LG정보통신이 베트남 진출 후기 SK 텔레콤과 맺은 戰略적 제휴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시오.
1. LG정보통신이 SK 텔레콤과 맺은 戰略적 제휴
2. LG전자의 다양한 戰略적 제휴
3. 戰略적 제휴란 무엇인가.
Ⅱ. LG 정보통신은 새로운 진출자에 의해 잠식당한 기존 교환기 시장의 문제를 WLL사업이나 이동통신 사업을 통해 풀어나가려고 생각중이다. 최근에는 21 세기(世紀) 전자 산업의 核心(핵심)으로 성장한 디지털 기술 관련 사업의 역량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이미 세계적인 기술력을 인정 받고 있는 디지털 TV와 IMT-2000을 포함한 정보통신 사업에 자원을 집중하고 있따 앞으로 LG전자는 승부사업을 중심으로 한 주력 사업 분야의 核心(핵심) 역량을 더욱 강화함으로써 새 천년의 첨단 전자 산업을 대표하고자 하는 `디지털 LG`로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세계 초우량 기업`으로서의 비전을 달성해 나갈 계획이다. 이때 VKX를 통해 WLL사업을 추진해야 하는지, SPT와 이동통신 사업을 추진해야 하는지 고민에 빠져 있는데 LG 정보통신이 취해야 할 올바른 사업방향에 대상으로하여 산업環境을 고려하여 견해제시
1. 각 사업 설명(explanation)
① WLL(wireless local loop)사업
② 이동통신사업
③ VKX(Vietnam Korea exchange, Ltd)
④ SPT(Saigon Post & Telecommunication Service Corp.)
2. 우리 팀의 선택
§. LG 정보통신 紹介
Ⅰ. LG전자, 정보통신, LG기공의 사업紹介
1. LG전자
① 회사개요
LG전자는 디지털 디스플레이&미디어,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정보통신의 3개 사업본부 체제를 갖추고 세계 각국에 진출한 72개의 해외 현지법인, 그리고 전세계를 커버하는 마케팅 조직을 통해 글로벌 경영 활동을 전개하고 있따 주요 생산 제품은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등 가전제품과 디지털TV, 모니터, PDP 등의 디스플레이 기기, CD-ROM 드라이브와 홈시어터 등 멀티미디어 제품 그리고 교환 전송장비, 이동통신장비, 네트워크장비, 이동단말기 등의 정보통신 제품이다.
②. 사업영역 및 주요 생산품
- 디지털 디스플레이 & 미디어 사업본부
디지털TV, PDP, TV, 모니터, DVD-ROM/CD-ROM 드라이브, 디지털 A/V 등
-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사업본부
에어컨, 냉장고,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진공청소기, 에어컨/냉장고용 컴프레서 등
- 정보통신 사업본부
TDX 교환기, STAREX교환기, 광교환기, 첨단 정보 빌딩시스템 (IBS)구축, 시스템 통합 서비스(SI), 위성단말, 이동 멀티미디어 단말, IMT-2000 단말기 등
2. LG정보통신 (LG전자 정보통신 사업부)
① 2002년 매출실적 (2002년 1월 ~12월)
한국 18,250 / 해외 2…(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다국적 기업론 instance(사례)발표
다국적 기업론 instance(사례)발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