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단체 전자政府(정부)를 위한 홈페이지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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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0 0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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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효율적 인터페이스
라. 컨텐츠의 관리 미흡
3. 지방자치단체 전자정부를 위한 홈페이지 모델
가. 고객중심의 홈페이지 기능 정립
나. 시민(Citizen) 중심의 인터페이스
다.
교육부문에서는 e-learning 기술을 이용한 사이버대학 등 가상교육이 가능하게 되었고 , 산업부문에서는 인터넷(Internet)쇼핑몰·인터넷(Internet)경매 등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는 상거래를 가능하게 하였다. 홈페이지는 누구나 손쉽게 정보의 생산자이면서 소비자(Prosumer = Producer + consumer)가 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관련 기술이 발달하면서 다양한 기능의 홈페이지가 등장하여 우리 생활의 많은 부문에 影響(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1. 전자정부와 홈페이지의 역할
가. 홈페이지의 개념(槪念)
나. 전자정부의 개념(槪念)
다. 전자정부와 홈페이지
2. 기존 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의 결점
가. 시민(Citizen) 중심의 컨텐츠 부족
나. 공급자 중심의 컨텐츠 분류
다.
나. 전자정부의 개념(槪念)
전자정부는 정보통신 기술을 행정업무에 접목하여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고 시민(Citizen) 서비스를 향상시키는 개념(槪念)으로써,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유통 인프라를 기반으로 인터넷(Internet) 기반의 단일창구(Single Window)를 통하여 시민(Citizen)서비스와 최적의 기업활동 environment을 제공하는 것을 目標(목표)로 하고 있따
현재 중앙정부 단위 및 지방자치 단위의 전자정부 추진사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따
구 분사 업 명국민 서비스 부문
(G2C & G2…(투비컨티뉴드 )
up지방자치단체전자政府(정부)를위한홈페이지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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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행정업무(Back Office)와 연계를 통한 서비스 향상
라. 효율적 컨텐츠 관리
4. 결언
1. 전자정부와 홈페이지의 역할
가. 홈페이지의 개념(槪念)
홈페이지는 전세계에 연결된 인터넷(Internet)(네트워크)을 이용하여 시간과 공간에 관계없이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가상의 공간을 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