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더 W 콤즈의 `교육신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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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9 14:2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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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민주주의 사회에서는 모든 사람을 똑같이 취급한다.
6.모든 문제는 법으로 처리하면 된다
7.갈등은 공격과 위무 간의 양자택일로 해결되어야 한다.
9.지식은 불변성을 지니고 있다
제2부 인간본성에 대한 신화
1.인간운 본래 믿을 수 없는 존재이다.
아더 W 콤즈의 `교육신화`
순서
설명
아더 W 콤즈의 `교육신화`를 읽고 쓴 레포트입니다.
1.현대사회는 경쟁사회이다.
민주주의에 대상으로하여는 일부 동의하는 데가 있고 반면 일부 반대하는 데가 있다 …(투비컨티뉴드 )
아더 W 콤즈의 `교육신화`를 읽고 쓴 report입니다. 그러나 이 부분을 읽어보니 저자가 시사하는 바를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었고 산업혁명이나 과학기술의 발전도 결국 사람들이 서로 협력하게끔 만든다는 것도 알 수 있었다.
8.어린이의 실패는 부모탓이다.
5.교수방법에는 반드시 옳은 방법이 있다
6.교사가 제 아무리 노력해봐야 별 수 없다.
8.공부는 어려운 것이 좋고 강제로 시켜야 한다. 우린 이 세상을 성공적으로 살아가려면 남을 경쟁자로 인식하고 제쳐야 한다고 배웠다.
3.인간의 지능은 고정되어 있다
4.우수아들이 학교에서 무시되고 있다
5.한 번쯤 실패를 경험하는 것은 좋은 일이다.
2.사람들은 다 자기가 좋아해서 그렇게 하는 것이다.
8.학급진단편성을 잘해야 수업효능를 높일 수 있다
9.학년으로 나누어 가르치고 학급은 특정한 적정 크기로 고정시켜야 한다.
4.모든 문제는 논리와 객관성으로 해결될 수 있다
5.목표(goal)는 행동적 용어로 분명히 기술하여야 한다.
10.교육의 모든 실패는 교사의 책임이다.
7.개혁을 하고 싶어도 다른 사람들이 못하게 한다.
6.벌은 동기유발체로서 매우 가치가 있다
7.오늘날 youth들은 무책임하다.교육신화 , 아더 W 콤즈의 `교육신화`감상서평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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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현대사회는 경쟁사회로 생각했던 나는 현대사회가 협동사회라는 내용을 읽고쓰기 적잖은 충격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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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신화






레포트/감상서평
제1부 文化(문화)적 신화
1.현대사회는 경쟁사회이다.
3.전문가는 전문지식을 갖추고 있어 신뢰해도 좋다.
그러나 우리 혼자의 힘만으로 성공한다는 건 무리이며 적어도 남을 경쟁자보단 멘토 나 협력자로 인식해서 서로 도우며 일을 한다면 시너지효능를 발휘해 성공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다
2.민주주의 사회에서는 모든 사람을 똑같이 취급한다.
제3부 교육의 실제에 대한 신화
1.창의적 영역을 중시하면 지적 영역이 약화된다
2.경쟁을 시키면 동기가 유발된다
3.성적등급은 동기형성과 학습평가에 도움이 된다
4.교사는 지식의 보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