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3 13:37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_2070790.hwp
교사efficacy성에 대한 변인으로는 시간배분, 언어적 행동, 교과지식 및 교육학지식 등이 있다아
2. efficacy적인 교수기술
efficacy적인 교사의 특징 이외에도 실제 교실현장에서 사용하는 efficacy적인 교수기술도 학생들의 학업성취도에 큰 effect(영향) 을 미친다. 대표적인 efficacy적 교수기술로는 교사의 태도, 조직화, 의사소통, 주의집중, 모니터링, 점검과 복습, 발문하기 등이 있다아
3. 노련한 경력교사 vs. 열성 있는 신참교사
앞서도 언급했듯이 학생의 학업성취도에 관련하여 교사변인은 상당히 큰 effect(영향) 을 미친다. 그러나 Coleman의 data(資料)를 재analysis한 다양한 연구들은 교사에 따라 학생의 학업성취는 매우 다양한 수준으로 나타난다는 것을 보여주…(투비컨티뉴드 )
노련한 경력교사와 열성적인 신참교사 가운데 어느 교사가 학습자의 학업성취도 향상에 효과적인가에 대해서 쓴 글입니다.
4. 교사 efficacy성에 대한 변인
1966년 Coleman은 교사들이 학생의 학습에 큰 effect(영향) 을 미치지 않으며 대신, 학생들이 학업성취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요인은 사회경제적 지위라고 제시하였다.






교육심리학
레포트/사범교육
다. 특히 교사의 경험은 학생들을 다루는데 있어서나 수업을 진행하는데 있어 경력교사에게 유리하게 작용한다. 경력교사의 경우, 이미 교과구성이 머릿속에 나름대로 재구조화되어 있기 때문에 보다 포괄적으로 학습의 흐름을 잡아줄 수 있고, 오랫동안의 아이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학습자 집단의 特性을 파악하는데 노련하여 상황에 맞는 다양한 교수법을 적절히 사용할 수도 있다아 뿐만 아니라, 열성적인 신참교사들의 경우, 지나친 열성으로 그저 많은 내용을 한꺼번에 학생들에게 전달하기 쉬운 반면에, 경력교사들은 보다 효율적으로 지식의 내용을 구조화시켜 전달할 수 있다아 이 밖에도 경력교사가 학생의 학업성취도에 보다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는 사실을 뒷받침하는 내용들은 많다.노련한경력교사와열성적인신참교사가운데어느교사가학습자의학업성취도향상에효과적인가 , 교육심리학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설명
노련한경력교사와열성적인신참교사가운데어느교사가학습자의학업성취도향상에효과적인가
,사범교육,레포트
노련한 경력교사와 열성적인 신참교사 가운데 어느 교사가 학습자의 학업성취도 향상에 효과적인가에 상대하여 쓴 글입니다. 이를 교사efficacy성과 efficacy적 교수기술과 관련지어 항목별로 하나하나 살펴보겠다.
Download : 교육심리학_2070790.hwp( 52 )
Ⅰ. 서론
Ⅱ. 본론
1. 교사efficacy성
2. efficacy적인 교수기술의 definition 및 종류
3. 경력교사 Vs 신참교사
4. 교사efficacy성에 대한 변인
1) 시간배분
2) 언어적 행동
3) 교과지식 및 교육학 지식
5. efficacy적인 교수기술의 종류
1) 태도
2) 조직화
3) 의사소통
4) 주의집중
5) 모니터링
6) 점검과 요약
7) 발문하기
Ⅲ. 結論(결론)
1. 교사efficacy성
교사efficacy성이란 efficacy적인 교육내용의 구성이나 efficacy적인 수업과definition 진행 등 학생의 학업성취와 관련되는 개념(槪念)으로, 학생의 학습을 증진시킬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교사 행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