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9 09:12
본문
Download : 죽음.hwp
그들은 사 람이 죽으면 내키지 않는 마음으로 조금이라도 몸이 닿을세라 조심조심하면서 재빨리 시신을 묻어 버린다. ‘죽음이란 무엇인가’라는 주제가 토론의 이름을 붙일 수 있는 성격의 것은 아니었…(생략(省略))
순서
다. 시신은 마을에서 멀리 떨어진 외진 곳에 묻는다.성염(엘리사벳 퀴블러로스), 인간의 죽음, 분도출판사, 1994, p. 15.
그리고 이런 인간이 가지고 있는 막연한 죽음에 대한 두려움은 현대에 이르러 더욱 강화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따
지난 4월 16일 PC통신 Unitel의 토론방에서는 죽음에 관한 토론이 벌어졌었다. 이 현상은 인간의 무의식층에 자기 자신은 결코 죽음이 일어날 수 없다는 확신 이 있다는 기초 지식으로 說明(설명) 이 된다 인간의 무의식에서는 현세의 우리 생명에 실제로 종말이 일 어난다는 것이 상상도 할 수 없다. 그들은 망자의 물건은 더 이상 손대지 않 고 그 사람 것은 이제 다 더러운 것이라고 생각한다.그 공포의 흔적을 우리는 남아 있는 자들에게서 발견할 수 있따
아메리카 인디언들은 죽음을 병적으로 두려워 하는데 특히 나바호 인디언들이 그러하다. 자연사니, 노령에 의한 죽음이라는 것은 상상이 안된다 따라서 죽음은 곧 煞, 두려운 사 건, 응보를 연상시킨다. 그리고 우리 생명이 끝나야 한다면 그 것은 어디까지나 인간 외 부의 누군가에 의한 악의적인 개입에 의한 것이라고 단정하고 있따 간단히 말해서 인간은 피살될 뿐이다.베르나르 베르베르, 타나토노트2, 열란책들, 1994, p. 616.
옛 culture를 연구하고 그 시대를 돌이켜 본다면 죽음이라는 것이 항상 사람에게 혐오의 대상이었음을 알 수 있고 앞으로도 언제나 그러리라고 짐작할 수 있따 정신병리학자의 견해로는 이 것은 매우 납 득이 가는 현상이다.
죽음
설명
Download : 죽음.hwp( 69 )
죽음
죽음 , 죽음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2.1.2 죽음에 대한 공포.
위의 추론에 의하면 인간이 문명을 발달시키고 정신 culture가 고도로 발달해갈 무렵부터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항상 존재햇던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