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리히 프롬의 소유냐 삶이냐를 읽고쓰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9 06:17
본문
Download : 에리히 프롬의 소유냐 삶이냐를 읽고.hwp
책을 읽고서 나는 많은 밤은 괴로움으로 뒤척여야만 했기 때문이다.
그럼, 과연 소유 양식적인 삶이랑 존재 양식적인 삶은 어떻게 다른 걸까? 작가는 간단한 시를 대조하여 쉽게 說明(설명) 하려 하였다.
,감상서평,레포트
설명
에리히 프롬의 소유냐 삶이냐를 읽고쓰기
이제 슬슬 나에게 자살 충동까지 느끼게 만들었던 이 책의 내용 속으로 빠져보자. 이책은 비판理論(이론)으로 대표되는 프랑크푸르크 학파의 에리히 프롬의 작품이다.) 여기서 에리히 프롬은 인간의 삶을 2가지로 나누는데 소유 양식적인 삶과 존재 양식적인 삶이 그것이다.(←현대사회사상이란 과목에서 배운 내용이라 잘난 척 하기위해 적어본다. 이러한 소유의 결과로 꽃은 생명을 읽게 된다 하지만 바쇼라는 시인은 그 꽃을 꺾지 않고 자신의 마음에만 담아 옴으로써 소유하기를 갈망하지 않고 단지 그 존재에 대한 즐거움만을 간직한다. 이러한 예는 현대 사회의 학생들 사이에도 나타난다. 책의 1장을 보면 테니슨 이란 사람이 적은 시와 바쇼라는 사람이 적은 시를 실례로 나타내어 說明(설명) 하고 있는데 먼저, 테니슨 이랑 사람은 길을 가다가 발견한 꽃을 꺾어 소유한다. 책을 읽고쓰기서 나는 많은 밤은 괴로움으로 뒤척여야만 했기 때문일것이다 읽어도 무슨 내용인지 이해가 잘 되지 않았고 읽었던 문장을 다시금 읽으며 정독을 해도 결코 머리에 남아있는 내용이 없었다.에리히프롬의소유냐삶이냐를읽고 , 에리히 프롬의 소유냐 삶이냐를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만약, 이책이 과제課題물로 나오지 않았다면 난 결코 이책을 읽지 않았을 것이다.
레포트/감상서평
순서
만약, 이책이 과제물로 나오지 않았다면 난 결코 이책을 읽지 않았을 것이다. 교수가 말하는 것을 모두 기록하며 암기하는 학생과 수업 전부터 자신의 생각과 비교해보고 질문을 하며 그 …(省略)
에리히프롬의소유냐삶이냐를읽고쓰기


Download : 에리히 프롬의 소유냐 삶이냐를 읽고.hwp( 52 )
다. 읽어도 무슨 내용인지 이해가 잘 되지 않았고 읽었던 문장을 다시금 읽으며 정독을 해도 결코 머리에 남아있는 내용이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