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학교이야기 讀書感想文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1 12:21본문
Download : 네학교이야기 독후감.hwp
우리 어머니께서는 담임선생님을 자주 찾아뵈었고, 반 전체에게도 간식이나 선물 같은 것을 자주 보내셨다. 예외 없이 그 모든 학교에서는 이 책에 묘사된 요소들을 그대로 가지고 있었고 그것은 초등학교라는 장소의 필수요소로만 느껴졌던 것이다. 그것이 내가 모범생이 될 수 있는 유일한 요소였다. 개학 후의 한 상장 수여식을 예로 들면, 방학해결해야할문제들에 대하여 시상하는 시간이었는데 내가 두개의 상장을 제외하고 모두 받았다.
네학교이야기,독후감
다. 물론 나에게 나의 어린 시절을 떠올리게 하여 즐거움을 주었을 뿐만 아니라, 나에게 거부할 수 없을 만큼 일반적인 초등학교의 모습을 제시함으로써 인정할 수밖에 없는 나 자신과 한국 초등학교의 현실에 대한 그동안은 미처 깨닫지 못했던 반성들을 하게 하였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지금 생각해 보면, 내가 그토록 편애 받을 수 있었던 것은 나의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이 아니라 나의 부모의 노력 때문이었다. 물론 나에게 나의 어린 시절을 떠올리게 하여 즐거움을 주었을 뿐만 아니라, 나에게 거부할 수 없을 만큼 일반적인 초등학교의 모습을 제시함으로써 인정할 수밖에 없는 나 자신과 한국 초등학교의 현실에 대한 그동안은 미처 깨닫지 못했던 반성들을 하게 하였기 때문이었다.
네학교이야기 讀書感想文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설명
이 책은 먼저 나의 초등학교 시절을 회상하며 시종일관 웃음을 머금게 하였다. 그 때 나는 모범생이었기 때문이다 모든 과목에 다 뛰어난 모범생이었다. 4층 벽돌 건물에 세 개의 출입구. 가운데의 것은 선생님들만 다니는 중앙현관. 양 쪽 현관에서 실내화를 신는 것을 감시하는 주번학생들. 매주 월요일에 와르르 모여 행하던 애국조회, 50명이 모여앉아 긴 책상을 네 분단, 12줄로 정렬해 앉은 모습. 교실 뒤쪽의 초록색 게시판에 붙어있던 평가표와 일곱 개 부서의 조직 표, 청소담당구역 표(1인 1역). 아침시간 한 시간 동안 이루어지는 자습. 그리고 처음 하는 수업…. 나는 전학할 때마다 그 학교에 대한 낯설음으로 두려움에 휩싸여 있었지만, 어느 학교에나 공통적으로 있던 이 모든 것들은 나를 낯설음의 공간에서 친숙함으로 끌어들였던 결정적 요소이었을 런지도 모르겠다. 먼저 나에게 가장 놀라게 했던 stage2는 어느 초등학교의 이미지를 묘사함으로써 내가 다녔던 뭇 초등학교를 한 곳, 한 곳, 회상하게 했다. 그 때 당시 나는 분명 반의 모범생이었다.
Download : 네학교이야기 독후감.hwp( 52 )
순서





이 책은 먼저 나의 초등학교 시절을 회상하며 시종일관 웃음을 머금게 하였다. 그래서 당연히 교사로부터 사랑을 독차지했다.
stage2가 일반적인 초등학교의 외적인 모습을 묘사하였다면 stage4는 내부에서 일어나는 모습들, 다시 말해 내적인 모습을 묘사한 장이라고 할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