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기말과제課題 보건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14:28
본문
Download : 보건교육.hwp
1) 각 단계별 내용을 간략히 요약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기말과제課題 보건교육
7단계 : 과정평가, 8단계 : 影響평가, 9단계 : 결과평가
설명
1. 학교(학생집단), 사업장(근로자집단), 지역사(歷史)회(취약집단) 중 하나의 현장(대상자)을 선택하여, 1) 적절한 교육 주제를 선정하여 주제 선定義(정의) 배경 및 교육 goal(목표) 를 서술하고, 2) 이에 대한 效果적인 보건교육 strategy(보건교육 방법 및 매체)을 고안하여 학습지도계획안을 작성하시오 (20점).
2.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을 기반으로 1) 각 단계별 내용을 간략히 요약하고, 2)‘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교육 계획을 위한 모형 적용의 각 단계를 예시를 들어 서술하시오 (30점)
1. 학교(학생집단), 사업장(근로자집단), 지歷史(역사)회(취약집단) 중 하나의 현장(대상자)을 선택하여, 1) 적절한 교육 주제를 선정하여 주제 선정의 배경 및 교육 목표(goal)를 서술하고, 2) 이에 대한 effect적인 보건교육 전술(보건교육 방법 및 매체)을 고안하여 학습지도계획안을 작성하시오 (20점).
[과제명]
1단계 : 사회적 사정
1. 학교(학생집단), 사업장(근로자집단), 지歷史(역사)회(취약집단) 중 하나의 현장(대상자)을 선택하여, 1) 적절한 교육 주제를 선정하여 주제 선정의 배경 및 교육 목표(goal)를 서술하고, 2) 이에 대한 effect적인 보건교육 전술(보건교육 방법 및 매체)을 고안하여 학습지도계획안을 작성하시오 (20점).
1. 학교(학생집단), 사업장(근로자집단), 지역사(歷史)회(취약집단) 중 하나의 현장(대상자)을 선택하여, 1) 적절한 교육 주제를 선정하여 주제 선定義(정의) 배경 및 교육 goal(목표) 를 서술하고, 2) 이에 대한 效果적인 보건교육 strategy(보건교육 방법 및 매체)을 고안하여 학습지도계획안을 작성하시오 (20점).
보건교육,학습지도계획안,PRECEDE-PROCEED,만성질환,교육계획,보건교육 전략
2.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을 기반으로 1) 각 단계별 내용을 간략히 요약하고, 2)‘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교육 계획을 위한 모형 적용의 각 단계를 예시를 들어 서술하시오 (30점)
7단계 : 과정평가, 8단계 : effect(영향) 평가, 9단계 : 결과평가
참고문헌
2)‘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교육 계획을 위한 모형 적용의 각 단계를 예시를 들어 서술
reference
2.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을 기반으로 1) 각 단계별 내용을 간략히 요약하고, 2)‘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교육 계획을 위한 모형 적용의 각 단계를 예시를 들어 서술하시오 (30점).
2) 보건교육 strategy(학습지도계획안)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기말과제課題 보건교육
레포트 > 기타
3단계 : 행위, environment(환경) 적 사정





2단계 : 역학적 사정
5단계 : 행정ㆍ정책적 사정
2단계 : 역학적 사정
5단계 : 행정ㆍ정책적 사정
3단계 : 행위, 환경적 사정
2.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을 기반으로 1) 각 단계별 내용을 간략히 요약하고, 2)‘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교육 계획을 위한 모형 적용의 각 단계를 예시를 들어 서술하시오 (30점).
목차
[과제課題명]
1) 교육 주제 선정의 배경 및 교육 목표(goal)
1) 각 단계별 내용을 간략히 요약
순서
1) 교육 주제 선定義(정의) 배경 및 교육 goal(목표)
4단계 : 교육적 및 생태적 사정
Download : 보건교육.hwp( 26 )
6단계 : 실행
목차
2) 보건교육 전술(학습지도계획안)
6단계 : 실행
2)‘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교육 계획을 위한 모형 적용의 각 단계를 예시를 들어 서술
1단계 : 사회적 사정
4단계 : 교육적 및 생태적 사정
방통대 기말과제 보건교육 [과제명] 1. 학교(학생집단), 사업장(근로자집단), 지역사회(취약집단) 중 하나의 현장(대상자)을 선택하여, 1) 적절한 교육 주제를 선정하여 주제 선정의 배경 및 교육 목표를 서술하고, 2) 이에 대한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보건교육 방법 및 매체)을 고안하여 학습지도계획안을 작성하시오 (20점). 2.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을 기반으로 1) 각 단계별 내용을 간략히 요약하고, 2)‘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교육 계획을 위한 모형 적용의 각 단계를 예시를 들어 서술하시오 (30점). 목차 1. 학교(학생집단), 사업장(근로자집단), 지역사회(취약집단) 중 하나의 현장(대상자)을 선택하여, 1) 적절한 교육 주제를 선정하여 주제 선정의 배경 및 교육 목표를 서술하고, 2) 이에 대한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보건교육 방법 및 매체)을 고안하여 학습지도계획안을 작성하시오 (20점). 1) 교육 주제 선정의 배경 및 교육 목표 2) 보건교육 전략(학습지도계획안) 2.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을 기반으로 1) 각 단계별 내용을 간략히 요약하고, 2)‘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교육 계획을 위한 모형 적용의 각 단계를 예시를 들어 서술하시오 (30점) 1) 각 단계별 내용을 간략히 요약 1단계 : 사회적 사정 2단계 : 역학적 사정 3단계 : 행위, 환경적 사정 4단계 : 교육적 및 생태적 사정 5단계 : 행정ㆍ정책적 사정 6단계 : 실행 7단계 : 과정평가, 8단계 : 영향평가, 9단계 : 결과평가 2)‘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교육 계획을 위한 모형 적용의 각 단계를 예시를 들어 서술 참고문헌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