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rt] 모던타임즈 감상평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3 12:02
본문
Download : 모던타임즈 감상평.hwp
또한 찰리 채플린이 그런 대우를 받으면서도 사장에게 아무 말도 하지 못하고 일만하는 점이 매우 안타까웠다. 마치 양이 노동자 같은 것이 아니라, 노동자가 양과 같은 느낌이었다.
순서
모던타임즈 감상평,모던타임즈,찰리채플린,찰리 채플린
설명
A+ 받은 reference(자료)입니다~^^
주인공 찰리 채플린은 공장에서 컨베이어벨트 조립을 한다.
다. 영화에서 노동자는 마치 기계적인 생활을 한다. 사장은 자동급식기의 성능을 實驗하기 위해서 찰리 채플린을 이용한다.





찰리 채플린은 제대로 된 휴식 시간도 없었다. 정말 셀 수도 없는 많은 양떼들이 어디론가 밀려서 가는 듯한 느낌이 든다. 왜냐하면 전체 공정에 이상이 생기기 때문일것이다 정말 숨 한번 고를 틈도 없이 찰리 채플린은 나사조이는 일만 한다. 영화 처음 처음 부터 많은 양떼들이 등장한다. 하지만 이 자동급식기는 처음에는 잘 작동을 하다가 갑자기 작동에 이상이 생긴다. 영화에서 찰리 채플린은 화장실에서 담배를 피우려고 한다. 정말 쉴 새 없이 나사만 조이는데, 이 장면은 내가 느끼기에 “모던 타임즈”에서 최고의 명장면이라고 생각한다. 찰리 채플린은 잠시라도 한눈을 팔수가 없다. 출근, 노동, 식사 모두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일을 한다. 배경과 인물은 다르지만, 양떼와 노동자들을 비교하면 어딘가가 비슷한 점을 찾을 수 있다. 처음 교수님께서 강의 시간에 인사 철학의 흐름을 설명(explanation)해주셨다.
그리고 점심시간에 “자동급식기”가 등장한다.
Download : 모던타임즈 감상평.hwp( 39 )
찰리 채플린의 “모던 타임즈”를 보고...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A+ 받은 자료입니다~^^
[report] 모던타임즈 감상평
또한 “인적자원 관리”라는 강의를 듣는 만큼 그 시대의 인적자원은 어떠한 흐름이었는지 생각해보았다. 하지만 대형 스크린에서 사장이 나와 잠깐의 휴식도 취하지 못하도록 한다. 여기서 나는 자동급식기가 사람의 편리가 아닌 노동자의 식사시간을 줄여서 노동의 시간을 늘리고자하는 자본가들의 노동착취를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바로 공장에서 일하는 노동자들이 출근하는 모습이 나온다.
“모던 타임즈”를 보면서 나는 전체적인 영화 흐름보다는 경영적인 측면에서, 영화의 시대적 배경에 관심을 두었다. 그래서 나는 “모던 타임즈”를 보면서 산업혁명 시대적 흐름을 파악하려고 노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