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文化(문화) 콘텐츠 산업동향및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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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1 1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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文化(문화) 콘텐츠 산업동향및 제언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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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게임 업체 상황

文化관광부의 ‘게임산업 진흥 중장기계획(2003년~2007년)’과 ‘2003 게임백서’에서 제시된 에 의하면, 한국게임제작협회에 등록된 국내 게임업체 누적수는 2002년 12월 현재, 2,633개에 달하고 있다 이중 67.4%인 1,774개는 개발업체이며, 32.6%인 859개는 배급(유통)업체이다. 개발업체의 가비율보다 배급업체 증가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개발업체 중 퍼블리셔 등 유통을 겸업하고 있는 업체가 많아지고 있는 것을 보여준다.
다. 이러한 문제에 대한 요구사항으로는 자금지원(38.6%), 홍보 및 marketing 지원(15.5%), 법/제도적지원(14.5%) 순으로 나타났다. 또한 급변하는 게임산업 環境에 법/제도가 유기적으로 조응하지 못하는 면이 있으면서 법/제도적 지원에 대한 요구도 높아졌다…(To be continued )

2.3 애니메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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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文化(문화)콘텐츠산업동향및제언

文化(문화) 콘텐츠 산업동향에 대해 통계등으로 분석하고 앞으로의 방향에대서 조사해 보았습니다. 국내 게임업체들이 가장 불편을 겪고 있는 것이 바로 자금 문제임을 알 수 있는데, 게임업체의 대형화, 정책적 자금지원 등을 통해 자금력을 담보해주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문화 콘텐츠 산업동향에 대해 통계등으로 분석하고 앞으로의 방향에대서 조사해 보았습니다.

2.2 게임

사업운영 시 애로사항에 대한 조사에서는 자금력의 부족(22.6%)을 가장 큰 요인으로 꼽았으며, 그 다음으로는 marketing 능력(15.2%)을 꼽았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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