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시적 모형 학습자중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0 01:15
본문
Download : 비지시적 모형 학습자중심.hwp
또한 교육 내용과 방법을 선정할 때, 학습자의 개인차를 고려하고 교수자와 학습자 간에 상호 존중과 인정하는 인간관계를 형성해야 한다. 교육평가 단계에서는 자아평가를 해야 한다. 교육 과정 개발 측면에서 볼 때, 지식이나 정보전달에 치중하기보다는 교수·학습의 인간적인 측면을 활성화해야 한다. 이를 이룩하기 위한 대안은 학습자의 자아평가와 교수자와 학습자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구체화 될 수 있다
1) 교육과정 운영
- 인본주의 교육 목표(目標)는 인간의 잠재 가능성을 발달시켜 전인교육을 완성하는 것이다.
- 전인교육을 위한 대안 : 교육 목표(目標)를 설정할 때, 학습자의 definition 적 발달을 도모해야 한다.
설명
Download : 비지시적 모형 학습자중심.hwp( 84 )
순서
1. 비지시적 교육과정 개발 원리
인본주의 심리학은 비지시적인 교수·학습 모형을 통해 학습자의 자율적 학습능력을 신장하는 것을 중시했다.
레포트/인문사회
비지시적 모형 학습자중심
비지시적인 수업모형에 대해서 알아보고 학습자중심의 수업이 왜 필요한지 정리해보았습니다.[교직]비지시적모형학습자중심 , 비지시적 모형 학습자중심인문사회레포트 ,
[교직]비지시적모형학습자중심





,인문사회,레포트
비지시적인 수업모형에 상대하여 알아보고 학습자중심의 수업이 왜 필요한지 요약해보았습니다.
2) 교수자와 학습자 간의 믿음
- 인본주의 교수·학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교수자와 학습자 간에 신뢰관계를 형성하는 것…(투비컨티뉴드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