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법에서의 재가와 출가의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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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6 2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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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아버지의 저택에는 욕지가 만들어졌다. 오직 나를 위하여, 한 곳에는 푸른 연꽃이 심어지고, 한 곳에는 붉은 연꽃이 심어지고, 한 곳에는 하얀 연꽃이 심어졌느니라. 나의 방에는 언제나 까:씨(Kāsi)에서 생산된 전단향이 타고 있었느니라. 나의 의복은 상의나 하의가 모두 까:씨에서 생산된 베로 만들어졌느니라. 밖에 외출할 때는 언제나 하얀 양산이 장식되어 있었느니라. 또 겨울을 위하여 겨울의 전각이, 여름을 위하여 여름의 전각이, 봄을 위하여 봄의 전각이 있었느니라. 여름 우기 네 달 동안에는 시녀들이 음악을 연주…(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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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기법에서의 재가와 출가의 관계
고:따마·씻다:르타는 살육과 음모를 꾸며가면서까지 차지하려는 황태자의 자리를 왜 헌신짝처럼 버렸을까? 존재하는 모든 것은, 우리가 욕망하는 그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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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부처님은 그러한 심경을 다음과 같이 말씀하고 있다
“비구들이여, 나는 행복하였다.






고:따마·씻다:르타는 살육과 음모를 꾸며가면서까지 차지하려는 황태자의 자리를 왜 헌신짝처럼 버렸을까? 존재하는 모든 것은, 우리가 욕망하는 그대... , 연기법에서의 재가와 출가의 관계기타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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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따마·씻다:르타는 살육과 음모를 꾸며가면서까지 차지하려는 황태자의 자리를 왜 헌신짝처럼 버렸을까? 존재하는 모든 것은, 우리가 욕망하는 그대로를 따른다면, 영원하지 않으면 안 된다 그렇지만 사람은 죽음을 면할 수 없다. 이것이 우리 인간을 괴롭히는 것이다. 이와 같이 무상에 대한 새로운 인식은, 그것이 피할 수 없는 괴로움이라고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아주 행복하여 괴로움을 전혀 몰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