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 로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0 23:10
본문
Download : [인문] 로크.hwp
2. 로크의 교육사상
(1) 근본사상
(가) 경험론적 인식론 : 경험이 쌓여감에 따라 관념이 형성됨
(나) 인간오성론 : 지식의 원천은 유전이 아니라 環境이며 신앙이 아니라 이성이라는 관점
(2) 유아관
(가) 유아의 능력은 후천적 경험에 의해 형성됨
(3) 교육목적
(가) 개인의 품성 도야와 국가의 보호와 번영 두 가지에 둠
(4) 교육내용
(가) 신체교육 : 단련을 통하여 억제, 절제, 규칙 등의 신체적인 습관을 가져야 한다
(나) 신사의 사회생활과 개人生(인생)활에 있어서 기본적인 행동양태로 덕성이 중요
(다) 지식교육 : 실생활과 연결하여 유능한 사회인을 양성해야 한다고 하였다
(5) 교육방법
(가) 유아기부터 철저한 훈육을 강조
(나) 유아의 觀察(관찰) 에 입각한 교육방법 강조
(다) 합리적, 논리적, 계통적인 교육 중시
(라) theory 보다 실제, 암기보다는 실천
3. 백지설
존 로크는 교육目標(목표)가 신사를 육성하는데 두었고, 인간의 본성은 태어날 때 백지로 태어나서 環境에 따라 다르게 쓰여 질 수 있다는 “백지설”을 주장하면서 초기교…(drop)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인문] 로크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1696년에는 새로이 설립된 무역위원회의 위원직을 수락하였고 1700년에 건강상의 이유로 무역위원회 위원직과 세금 항소위원회 위원직에서 물러나게 되었다.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그리고 1704년 10월 28일 사망하였다.
[인문] 로크
“로크”
1. 로크의 생애
1632년 8월 29일 부유한 Wrington 가문에서 태어나서 1652년 옥스퍼드 대학교에서 수학하였으며, 1661년 공권력이 예배와 관련된 비본질적인 사물의 사용을 법으로 규정하고 결정할 수 있는가 라는 문제에 대하여 보수적인 “government 의 관한 두 개의 논문” 을 저술하였고 1664년 자연법칙에 관한 8편의 논문을 완성하였다. 1689년 전에 저술하였던 “government 의 관한 두 개의 논문”을 본격적으로 출판하기 스타트했고, 1694년에 피터 킹 과 교류 칼리지 모임을 가짐으로써 실물 정치에 influence(영향)력을 행사하였다. 1679년에는 왕위 계승을 놓고 정치적인 논쟁을 하기도 하였다. , [인문] 로크인문사회레포트 , 인문 로크
![[인문]%20로크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5D%20%EB%A1%9C%ED%81%AC_hwp_01.gif)
![[인문]%20로크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5D%20%EB%A1%9C%ED%81%AC_hwp_02.gif)
Download : [인문] 로크.hwp( 16 )
[인문] 로크
인문,로크,인문사회,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