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usiness의 발전 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3 19:58
본문
Download : e-business의 발전 방향.hwp
e , e-business의 발전 방향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e-business의 발전 방향.hwp( 72 )
설명
I. 서 론
1. 디지털 환경의 발달에 기인한 새로운 사업 모델
Ⅱ. 본 론
1. e-business 모델의 槪念 및 발전과정
2. e-business 시스템의 구성요소
3. 비즈니스 모델의 성공 요인
4. e-business 모델의 선택
5. e-business의 성공을 위한 요건
Ⅲ. 성공 & 실패 instance(사례) 고찰
1. e-business 모델의 성공 instance(사례)
1) 판매형 모델 : Dell
2) 구매형 모델 : 시스코
3) 구매 중개 모델 : GE TPN
4) 판매 중개 모델 : Amazon.com
5) Infomediary 모델 : AOL
2. e-business 모델의 실패 instance(사례)
1) 실패의 배경
2) 구체적인 instance(사례)
Ⅳ. 결 론
1. e-business의 발전 방향
1) 표준화
2) 모바일 서비스로의 확장
3) e-Business 보안 기술 향상
(2) e-Business 모델
e-Business는 기업 간의 영업 및 marketing 활동을 중심으로 기업 간의 정보공유와 의사결정모형을 통합한 확장된 e-Commerce의 연결이라고 할 수 있다 공급자의 기간업무 시스템을 Intranet, Extranet, 혹은 Web 환경을 통해 중요 거래선, 직원, 자원공급 거래선에 연결한 기존의 전통적 정보시스템 자원과 Web의 무한한 영역의 결합이다.
기존의 비즈니스 설계가 내부의 key point(핵심) 역량에 기반하여 고객으로 연결되는 Value Chain 으로 구상되는데 반하여 e-Business 시스템은 고객의 필요를 우선적으로 analysis(분석) 하고 통합된 채널에 대한 구상, 제품 및 서비스의 연결, 이를 위한 인프라 및 프로세스 혁신에 기반하여 내부 혁심역량을 최종적으로 정의(定義)하는 Value Chain 으로 비즈니스를 설계한다.
즉, e-Business는 각 기업별 완성된 SCM (Supply Chain Management)을 연결한 Extended SCM 이라고 說明(설명) 될 수 있다 또한 Web을 통한 새로운 영업/marketing 활동을 e-Business라고 거시적으로 說明(설명) 하기도 한다.
2) e-비즈니스 모델의 발전단계와 유형
(1) e-비즈니스 모델의 발…(투비컨티뉴드 )
순서






e-business의 발전 방향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e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