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혁의 시대에 있어서의 학교장의 지도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3 12:58
본문
Download : 변혁의 시대에 있어서의 학교장의 지도성.hwp
나. 변혁적 지도성의 구성요인
변혁적 지도성의 구성요인은 Bennis와 Nanus, Tichy와 Devanna, Kouzes와 Posner등 많은 학자들에 따라 다양하게 제시되고 있다아 이 중에서 Bass의 alteration(변화) 적 지도성의 구성요인은 ①카리스마(charisma) ②영감적 호소(inspiration) ③지적자극(intellectual stimulation) ④개인적 배려(individual consideration) 등이다. 둘째, 구성원들로 하여금 조직 전체의 이익을 위하여 그들의 개인적인 이해관계를 초월하도록 유도한다.
순서
변혁의 시대에 있어서의 학교장의 지도성
,인문사회,레포트
변혁의 시대에 있어 학교장이 어떠한 지도성을 갖추어야 할 것인가를 살펴보고자 한다.
카리스마는 부하가 리더와 리더의 행동에 대하여 어떠한 반응을 보이느냐로 定義(정의)된다된다. 리더가 달성 가능한 목적과 비전을 가지고 있다고 믿으면, 부하들은 그 리더와…(省略)
다. 첫째, 높은 생산성이나 능률성 등과 같은 결과의 중요성에 대한 구성원들의 의식수준을 높여준다. 셋째, 구성원들의 상위수준의 욕구인 도전감, 책임감, 성취 등의 성장욕구를 자극하고 충족시켜준다.과목1[1][1].변혁의시대에있어서의교장의지도성1 , 변혁의 시대에 있어서의 학교장의 지도성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Download : 변혁의 시대에 있어서의 학교장의 지도성.hwp( 57 )






과목1[1][1].변혁의시대에있어서의교장의지도성1
변혁의 시대에 있어 학교장이 어떠한 지도성을 갖추어야 할 것인가를 살펴보고자 한다. 이를 위해서 먼저 변혁적 지도성에 대한 개념(槪念)을 명확히 한 후에 이러한 변혁의 사고가 요구되는 변혁의 시대에 있어서 학교장은 어떤 형태의 지도성을 갖추어야 바람직한지에 대하여 논하고자 한다.
레포트/인문사회
1. 서론
2. 변혁적 지도성의 槪念
3. 학교장의 역할 및 직무
4. 변혁의 시대에 요구되는 학교장의 역할과 지도성
가. 학교장과 학교교육혁신
나. 학교장의 역할과 지도성
5. 結論
종합하여 보면, 변혁적 지도자는 구성원이 자신에게 기대되는 것 이상의 성과를 달성하도록 동기를 유발시킨다. 이를 위해서 먼저 변혁적 지도성에 대한 개념을 명확히 한 후에 이러한 변혁의 사고가 요구되는 변혁의 시대에 있어서 학교장은 어떤 형태의 지도성을 갖추어야 바람직한지에 대하여 논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