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서비스 경영 戰略에 대한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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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3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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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광고를 한번 크게 히트하면 판매가 올라가는 수도 있지만 별로 效果가 없는 경우도 많다.레포트/경영경제
삼성전자의 서비스 경영 戰略에 대한 조사
서비스론
설명
리포트입니다. 단발성 거래행위보다 연계시스템 전체의 유기적 협조체제와 그에 따른 시너지效果의 성과를 강조한다. 소비자들은 좀더 자신의 취향에 맞는 제품과 서비스를 원하고 있고 고품질, 고가치적인 것을 선호하고 있따 소비자들이 원하는 상품 特性(특성)은 신뢰성, 내구성, 쉬운 관리, 쉬운 사용법, 유명상표, 낮은 가격 등을 들 수 있따 또한 고객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나날이 다양해지고 고도화되어지고 있따 이런 다양한 욕구를 가지고 있기에 Mass경영관리 기법에서는 고객의 충성도가 날이 가면 갈수록 저하되고 있따
시장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고 소비자들의 파워가 증대되면서 기업들의 품질관리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어 품질관리 경쟁으로 나아갔다. 또한 거래에 影響을 미칠…(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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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① 머리말
② 본 example(사례) 연구의 관련theory 과 아티클조사
관계marketing theory 과 그에 해당하는 타 기업의 아티클조사
③ 삼성전자의 서비스 경영전술
삼성전자의 경영이념 및 전술
④ 삼성전자의 세부적인 서비스 시스템
고객접점관리는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가?
Internet을 통한 서비스 시스템(Internet 사용자의 급증의 이유 때문에...)에는 무엇이 있는가?
사후 고객관리는 어떻게 하고 있는가?
⑤ 삼성전자의 내부적 결함
아티클을 통한 조사
삼성전자 전(前)직원에 대한 인터뷰조사
⑥ 내부marketing 에 문제는 없는가?
고객의 만족이 종사원의 만족으로 이어지는가?(CS선순환의 원리)
⑦ 맺음말
▶ 서비스 기업의 관계marketing
관계 marketing 을 Relationship marketing또는 one-to-one marketing이라고 말을 했는데 이것이 현재 관심을 가지고 있는 CRM의 전 단계라고 볼 수 있따 CRM이나 관계marketing 이나 배경은 같다.
본 자료는 삼성전자의 서비스 경영 전략을 조사정리한리포트입니다. 하나는 고객의 욕구가 다양화해지고 있는 것이고 또 하나는 기업이 Mass marketing이나 Mass production 등의 Mass 가 붙는 경영기법을 가지고 영업을 하고 운영을 하기에는 비용이 비효율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것이다. 즉 더 이상 이런 Mass비용 구조로는 경쟁력을 갖출 수 없다는 것이다. 따라서 marketing 활동과 관련된 고객과의 관계의 형성유지가 중요한 marketing 수단이 된다 이른바 관리전술을 중시한다. 그러나 이러한 경쟁으로 품질 差別(차별) 화가 어려워지자 서비스 기업에서는 고객의 중요성을 제대로 인식하여 고객 서비스와 CS(고객만족)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다양한 욕구에 발맞추어 관계marketing 활동을 실시하고 있따 관계 marketing 에서는 marketing 활동을 일방적 거래 모델로 볼 것이 아니라 관련 고객과의 상대적인 관계로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