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통합적 읽기&주장하는 글쓰기, 논술 지도안(민족의 다양성을 주제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3 08:58
본문
Download : 주제 통합적 읽기&주장하는 글쓰기, 논술 지도안(민족의 다양성을 주제로).pptx
“자기 자신이 완전하지 않다.‘ 박영목(1994)
_SLIDE_4_
들어가며 - 학교교육에서 논술 교육이 필요한 이유
_SLIDE_5_
들어가며 - 주제선정 배경
_SLIDE_6_
수업의 개관
수업 대상 : 고등학교 2학년
주제 통합적 읽기 + 주장하는 글 쓰기
중학교 1~3학년 군 ‘읽기 성취기준
(7) 동일한 대상을 다룬 서로 다른 글을 읽고쓰기 관점과 내용의 차이를...
_SLIDE_1_
주제 통합적 읽기 & 주장하는 글쓰기 논술 지도안-민족의 다양성을 주제로
_SLIDE_2_
목 차
들어가며
교수학습 지도안
수업의 개관
제시문 선정과 이유
학습 目標(목표)
학습 지도 내용 및 유의점
교수학습계획
교수학습 지도과정
평가계획
서지사항
_SLIDE_3_
들어가며 - 논술 교육의 피료썽
`논술은 고도의 의사소통 수단으로서
비판적으로 현상을 이해하고,
논리적으로 생각을 전개하고,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의미한다.
_SLIDE_1_
주제 통합적 읽기 & 주장하는 글쓰기 논술 지도안-민족의 다양성을 주제로
_SLIDE_2_
목 차
들어가며
교수학습 지도안
수업의 개관
제시문 선정과 이유
학습 目標(목표)
학습 지도 내용 및 유의점
교수학습계획
교수학습 지도과정
평가계획
서지사항
_SLIDE_3_
들어가며 - 논술 교육의 피료썽
`논술은 고도의 의사소통 수단으로서
비판적으로 현상을 이해하고,
논리적으로 생각을 전개하고,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의미한다.‘ 박영목(1994)
_SLIDE_4_
들어가며 - 학교교육에서 논술 교육이 필요한 이유
_SLIDE_5_
들어가며 - 주제선정 배경
_SLIDE_6_
수업의 개관
수업 대상 : 고등학교 2학년
주제 통합적 읽기 + 주장하는 글 쓰기
중학교 1~3학년 군 ‘읽기’ 성취기준
(7) 동일한 대상을 다룬 서로 다른 글을 읽고쓰기 관점과 내용의 차이를 비교한다.
상호 텍스트성
사회적 쟁점
논리적&설득적
_SLIDE_7_
수업의 개관
수업 구성 : 총 3차시
_SLIDE_8_
제시문 선정과 이유
(가) 낯선 것과 친숙한 것 사이의 갈등 상황에서 신뢰를 회복하기 위한 열쇠는 바로 다른 사람의 시각을 받아들이려고 하는 관점의 alteration(변화) 이다.”라는 전제는 바로 자신도 다른 사람과 마찬가지로 잘못이나 …(省略)
설명
주제 통합적 읽기&주장하는 글쓰기, 논술 지도안(민족의 다양성을 주제로)
_pptx_01.gif)
_pptx_02.gif)
_pptx_03.gif)
_pptx_04.gif)
_pptx_05.gif)
_pptx_06.gif)
주제,통합적,읽기&주장하는,글쓰기,논술,지도안(민족의,다양성을,주제로),감상서평,레포트
주제 통합적 읽기&주장하는 글쓰기, 논술 지도안(민족의 다양성을 주제로) , 주제 통합적 읽기&주장하는 글쓰기, 논술 지도안(민족의 다양성을 주제로)감상서평레포트 , 주제 통합적 읽기&주장하는 글쓰기 논술 지도안(민족의 다양성을 주제로)
Download : 주제 통합적 읽기&주장하는 글쓰기, 논술 지도안(민족의 다양성을 주제로).pptx( 66 )
순서
레포트/감상서평
주제 통합적 읽기&주장하는 글쓰기, 논술 지도안(민족의 다양성을 주제로)
다. 다른 것에 비추어, 자신의 관점을 alteration(변화) 시키는 것은 서로 간의 차이를 인정하게 하고 안정된 자아의 정체성을 형성하게 할 뿐만 아니라, 사회 통합에도 기여한다. 이러한 관점의 alteration(변화) 과정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덕목은 관용이다.
중학교 1~3학년 군 ‘쓰기’ 성취기준
(4) 意見(의견) 차이가 드러나는 문제에 대해 타당한 근거를 들어 주장하는 글을 쓴다.
관용은 인간 이성의 완전성을 전제로 하는 것이 아니라, 누구나 불완전하고 상황이 불리하게 전개될 수 있음을 전제로 하여 성립하는 덕목이다.